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 - 179의 스팟・매주 1개의 추천 코스・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52주 여행 시리즈
김경기 지음 / 책밥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전라도에 살아요. 그래서 전라도 위주로 여행을 다니게 됩니다. 다른 지역은 가고 싶지만 오고가고만해도 도로에서 시간을 다 보내게 되고 아이도 어려 멀리 가는 건 비행기 외에는 꿈도 못꿉니다. 어디로 여행을 갈까? 여행지를 알아보며 인터넷도 찾아보고 여러 여행책도 찾아보며 참고해 보지만 대부분의 여행책들은 서울 위주로 되어 있어 특히 교통편을 보기가 불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주로 전라도 지역에 여행 다니는 저로서는 전라도 여행지만 있는 아니면 집에서 한두시간 거리로 갈만한 지역만 있는 여행책을 원했어요.

오~~~그런데 전라도에만 한정해서 이런 책이 나오다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전라도 지역의 숨은 보석 여행지를 이 책이 알려주지 않을까 기대를 하며 보았어요.

이 책을 지은 저자분은 어릴 때부터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잠깐 1년 정도 서울에 산 이외는 지금껏 전라도에서만 살았다고 해요.

주말마다 가족들과 전라도 지역을 두루두루 다녔다고 하니 믿음이 더 갔습니다.

얼마나 많은 전라도의 숨은 보석들을 알려줄까요?

저자의 소개를 보며 더 기대가 되었어요.





이 책의 구성은 1주에서 52주까지 한 주로 표시해 매 주 최소 2~3개의 볼거리 스팟과 먹거리 스팟, 함께 가면 좋은 여행 코스 1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 주마다 테마를 정해 그 테마에 맞는 장소들을 안내해요.

그리고 스팟 하나마다 QR코드가 있어요. 그것을 누르면 바로 네이버로 그 스팟 정보가 떠요. 책을 보고 다시 검색하기 위해 네이버로 검색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런 번거로움을 없애주네요. QR코드를 누르면 다이렉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런 거 하나의 세심한 배려도 너무 좋아요.

볼거리 스팟을 소개하며 더 알면 좋은 팁과 그 주변의 볼거리ㆍ먹거리 등도 알려줘요. 보통 여행을 가게 되면 한 곳만 온전히 보지 않고 또 근처에 볼만한 거 없나? 검색해보고는 하는데 요렇게 알려주니 저 같은 여행자는 천군만마를 얻은 거 같아요.

또 보러 가면 배도 고파지기에 먹거리도 중요한데 근처 먹거리도 알려주니 좋습니다. 아이들과 갑자기 그 주에 전라도 어디를 갈까? 고민이 된다면 이 책에서 해당하는 달과 주를 확인한 후 가고싶은 곳을 정해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동차로 가기 좋은 추천코스로 여행지와 근처의 가볼만한 카페나 식당을 소개해주는 추천코스도 쏠쏠해요.

어디로 갈까? 가서 보다보면 무엇을 먹을까? 로 이야기 하게 되는데 그런 고민을 싹! 없애줍니다.

주소와 운영시간, 전화번호, 입장료,홈페이지까지 간략하면서도 필요한 정보 등을 알려줍니다.

갑자기 즉흥적으로 오늘 떠나고 싶다고 해도 이 책이라면 떠날 수 있겠어요.





스페셜 페이지가 가끔 나와요. 4월, 5월, 6월,7월,8월,10 월, 11월 마지막에 정리해 소개하고 있는데 전라도의 벚꽃명소, 도서관 여행, 감성 카페, 명품 계곡, 자연휴양림, 빵집투어, 단풍명소 등 메인 스팟외에 테마 및 계절별 여행지를 정리해 알려줘요.

이 스페셜 페이지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도서관 여행을 해보고 싶었어요.

이 책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 조만간에 한번 아이들과 투어하지 않을까 싶어요.

도서관마다 생긴것도 책을 배치하는 것도 모두 다르기에 아이들에게도 저에게도 신선한 느낌을 주게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의 좋은 점이 또 무엇이냐하면 바로 이 책에서 알려준 스팟 위치를 표시한 여행지도를 제공한다는 사실입니다.

와~~여행을 떠날 때 이 지도만 있어도 어디든 즉흥적으로 떠날 수 있겠어요.

이 책에서 소개한 스팟 및 주변 먹거리와 볼거리까지 이 지도에 다 표시되어 있거든요.

전라도 여행자에게는 마치 보물지도와 같은 지도네요.

단, 흠이 있다면 지도가 조금 더 두꺼웠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얇아서 금방 찢어질 거 같거든요.ㅠㅠ특히 아이들과 함께 본다면 더요. 그리고 지도를 이 책에 꽂아 놓는 칸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잘 잃어버리는 저는 이 지도를 제 다이어리에 꽂아 여행을 갈때 꼭 들고 다니고 싶습니다.

이 책을 보며 제가 가봤던 여행지와 먹거리도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어떤 곳은 저만 알고 싶은 식당이었는데 이 책에 소개된 거 보고 흠칫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이 책을 보며 아직 가보지 않은 곳도 많아서 아이들과 보면서 어디를 가고 싶은지 이야기꽃 피웠어요.

전라도의 숨은 보석같은 곳. 이 책을 참고 삼아 발굴해 나가고 싶네요.

전라도 여행을 하고 싶었지만 잘 모르시는 분, 저처럼 전라도에 살면서 오늘은 어디를 갈까? 이번주는 어디를 갈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보면 좋겠어요.

전라도 여행의 모든 것. 이 책 속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