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보면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책을 보면 저자들은 나름 자신이 알아내고 습득한 방법들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우리는 그것을 보고 실천만 하면 될 거 같아요. 하지만 실천은 하지 않아요. 그래서 책을 읽고 감명을 받아도 그때뿐입니다.
유근용 님도 <일독일행 독서법>에서 책을 읽고 실천하기를 권장합니다. 저도 그 말에 감명 받아 책을 읽고 하나라도 실천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꾸준히 실천은 잘 되지 않더라고요.
늘 작심삼일로 끝나는 계획들. 이제는 꾸준히 실천하며 멘탈도 강화하고 싶습니다.
이 저자 분은 어떤 멘탈 강화법을 실천하도록 알려줄까요?
강한 멘탈을 위한 실전 트레이닝으로 입문, 기본, 심화 과정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입문과정에서 멘탈이란 무엇이며, 강한 멘탈이 우리 삶에 가져다 주는 것, 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멘탈을 무너뜨리는 여덟 가지 적 자기연민, 자기 의심, 내면의 비판자, 두려움,게으름, 완벽주의, 감정적인 태도, 자기 제한적인 신념에 대해 말해줍니다.
기본 과정에서는 멘탈을 좌지우지하는 핵심 요소인 감정, 내면의 비판자, 태도, 자신감에 대해 말하고, 의지는 원래 약하므로 믿지 마라며 만족지연 연습, 의지와 동기부여는 약하므로 그것에 의지하지 않고 행동하는 비결인 습관 만들기를 권장합니다.
한계를 뛰어넘어 진정으로 강해지는 법으로 자기수양을 몸에 익히는 법, 포기하고 싶을 때 포기 하기 전 하는 꼭 해야하는 질문, 지루함에 익숙해지는 방법, 핀란드의 시수 정신이 무엇이며 역경 속에서 시수 정신을 발휘하는 방법, 실패를 했을 때 멘탈력을 향상시키는 방식 등을 알려줍니다.
심화과정으로는 강한 멘탈을 위한 실전 퀵 가이드를 말해줍니다.
강한 멘탈을 기르기 위한 10단계 훈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평생 강한 멘탈로 살아가는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주기만 할까요? 아닙니다. 이 책은 실전 트레이닝북입니다. 그래서 독자가 스스로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생각하고 기록하는 칸이 있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보면 내가 만들어가는 책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실제로 생각하며 글로 써보며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도 차근차근 책에 기록하며 정신을 강화하여 더 강한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이 책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 것입니다.
이제는 실천! 실천! 실천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