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한눈에, 각양각색 세계 음식 천개의 지식 24
마츠모토 리에코 지음, 다케나가 에리 그림,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식으로는 주로 찌개나 국, 탕, 김치, 무침, 나물, 볶음 등으로 요리해서 밥과 반찬을 주식으로 먹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렇게 먹는데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곳은 어떤 음식들을 먹을까요?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세계사람들은 어떤 음식들을 먹을까요?




지도에 세계음식들을 보여줍니다.

크게 아시아ㆍ오세아니아, 유럽, 중동ㆍ아프리카, 아메리카로 나눠 음식들을 소개해요.

아이들과 어디에 어떤 음식이 관심있는지 아이들의 반응을 살펴보았어요.

역시 아이들은 케익을 먼저 보네요.^^

그림만 봐서는 잘 모르겠는 음식들이 많아요.

어떤 재료로 어떻게 조리해서 먹는지 궁금해서 다음 장을 넘겨 봅니다.





다음장을 넘기니 아시아 ㆍ 오세아니아 지도가 또 나와요. 어디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 페이지와 그림 등이 나옵니다. 지도에서 한 눈에 보이니 참 좋네요.

인도,스리랑카,네팔,방글라데시,파키스탄,중국,몽골,필리핀,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한국,인도네시아,호주, 피지, 팔라우 등의 음식 소개가 이어집니다.





아시아 ㆍ 오세아니아의 다양한 음식 소개를 보았어요.

파키스탄은 브레인 마살라라고 양이나 소의 뇌로 만든 음식을 먹는다고 해요. 파키스탄은 이슬람교를 믿어 돼지고기는 먹지 않고, 이 음식이 인기가 많은 음식이라고 하니 어떤 맛인지 궁금해지기는 하지만 과연 알고도 먹을 수는 있을지 모르겠네요.

'로보' 는 폴리네시아 등의 나라나 지역에서 널리 이용되는 조리법이라고 해요. 흙에 구멍을 파고 거기에 돌을 깐 후 불을 지핀다고 해요. 돌이 뜨거워지면 거기에 타로잎이나 바나나잎으로 산 고기나 감자를 올려놓고, 그 위에 또 나뭇잎을 덮어 몇시간 그대로 기다리연 완성된다고 해요.

꾸러미를 열면 코코넛향이 나고, 고기나 감자가 폭신폭신하고 따끈따끈하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태평양 미크로네시아 지역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 팔라우에서는 박쥐수프가 고급수프라고 합니다. 20센티 정도 크기의 박쥐가 날개를 편 모양 그대로 수프가 되어 나온다고 해요. 사람들이 하도 많이 잡아서, 지금은 수가 줄었다고 해요. 박쥐가 그대로 있는 박쥐수프라니! 저는 글쎄요. 앞에 있어도 못 먹을 거 같아요.


이렇게 신기하고도 이색적인 세계음식, 또는 대표음식들이 많이 나와요. 우리나라음식도 나온답니다. 보면서 이건 무슨 맛일까? 궁금한 음식들도 많았습니다.

맨 뒤에 보면 다양한 세계의 만두를 소개하는 코너도 있어요.

이 책을 잘 읽었는지, 잘 봤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세계음식 퀴즈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으로 세계음식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즐거운 맛탐험이 될 거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