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ㆍ 오세아니아의 다양한 음식 소개를 보았어요.
파키스탄은 브레인 마살라라고 양이나 소의 뇌로 만든 음식을 먹는다고 해요. 파키스탄은 이슬람교를 믿어 돼지고기는 먹지 않고, 이 음식이 인기가 많은 음식이라고 하니 어떤 맛인지 궁금해지기는 하지만 과연 알고도 먹을 수는 있을지 모르겠네요.
'로보' 는 폴리네시아 등의 나라나 지역에서 널리 이용되는 조리법이라고 해요. 흙에 구멍을 파고 거기에 돌을 깐 후 불을 지핀다고 해요. 돌이 뜨거워지면 거기에 타로잎이나 바나나잎으로 산 고기나 감자를 올려놓고, 그 위에 또 나뭇잎을 덮어 몇시간 그대로 기다리연 완성된다고 해요.
꾸러미를 열면 코코넛향이 나고, 고기나 감자가 폭신폭신하고 따끈따끈하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태평양 미크로네시아 지역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 팔라우에서는 박쥐수프가 고급수프라고 합니다. 20센티 정도 크기의 박쥐가 날개를 편 모양 그대로 수프가 되어 나온다고 해요. 사람들이 하도 많이 잡아서, 지금은 수가 줄었다고 해요. 박쥐가 그대로 있는 박쥐수프라니! 저는 글쎄요. 앞에 있어도 못 먹을 거 같아요.
이렇게 신기하고도 이색적인 세계음식, 또는 대표음식들이 많이 나와요. 우리나라음식도 나온답니다. 보면서 이건 무슨 맛일까? 궁금한 음식들도 많았습니다.
맨 뒤에 보면 다양한 세계의 만두를 소개하는 코너도 있어요.
이 책을 잘 읽었는지, 잘 봤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세계음식 퀴즈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으로 세계음식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즐거운 맛탐험이 될 거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