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머리가 좋아지는 이상한 책 - 1일 1분! 두뇌 활동을 200% 자극하는 초간단 집중력 훈련
요시노 구니아키 지음, 김소영 옮김 / 북라이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용건이 있어 어딘가로 가다가 어? 내가 여기 왜 왔지? 하는 경험 있나요?

나는 누구? 여긴 어디?



제가 가끔 그러는데요. ㅠㅠ 뭔가 생각이 나서 그거 찾으러 가다가 까먹어요.

그래서 다시 돌아왔다가 생각나서 다시 가고는 하는데요.

(써보니 정말 심각하네요.)

건망증이 너무 심해서 건망증을 좀 좋아지게 할 수는 없을까? 그런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요.

오~~~~이 책 제목 좀 보세요.

<보기만 해도 머리가 좋아지는 이상한 책>이래요.

정말 보기만 해도 머리가 좋아질까요? 미심쩍긴 하지만 또 혹하게 되네요.

정말 보기만해도 머리가 좋아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발 깜빡깜빡 좀 안했으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책을 펼쳐 보았어요.

이 책의 구성은 4주(28일) 동안 천천히 난이도를 높여 누구든 간단하게 집중력을 훈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해요.




1주차는 16분할+모자이크 그림 7장

2주차는 16분할 그림 7장

3주차는 4분할 +모자이크 7장

4주차는 4분할 그림 7장


정말 간단하게 집중력을 훈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말 그림 잠깐 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을까요?

저자는 걱정하지 말라며 자신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16분할 사진'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해요.

16분할 사진은 미국 최고 대학인 MIT(메사추세츠공과대학)의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기억법이라고 합니다.

1,082명을 대상으로 실천하게 한 결과,

참가자의 무려 96.4%가 효과를 체험했다고 대답했다고 해요.

WOW!

정말 놀라운데요.

어떻게 16분할 사진만 30초 보는 것만으로 기억력이 좋아질까요?

저에게 놀라운 깨달음을 주는 문장이 있었습니다.


건망증이 생기는 진짜 원인은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기억하지 않았던 것'에 있습니다.


어떤 물건을 어디에 두었지? 라는 생각은 그 물건을 어디에 둔 순간 나의 행동에 집중하지 않았기에 처음부터 기억조차 하지 않았던 거라고 합니다.

이란 ''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아! 이런 이야기는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정보네요.

제가 어떤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처음부터 기억하지 않은것이죠. 사실 기억하려고도 하지 않은 것이지요.

네. 맞습니다. 맞고요!

그래서 행동에 대한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 사진을 30초 정도 집중해서 보게 하는 것입니다.

기억을 하려면 기억할 대상에 집중해서 '보고','들었을 때' 비로소 기억이 되는 것이라고 해요.

캡처하듯 보고, 들으면 바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도 그렇게 어렵게 계속 읽고, 쓰고, 복습하는 것이겠지요.


저도 이 책을 가지고 한달 동안 해보려고 해요.

사진을 30초 정도 집중해서 본 후 바로 뒷 장의 3개의 질문에 답하게끔 되어 있어요.

저는 지금 3일째인데 그림 30초만 정말 집중해서 봤다고 봤거든요. 그런데 아직 3개를 다 맞은 적이 없네요.ㅠㅠ

두개 정도만 맞고 아쉽게도 한개는 틀려요.

30초 집중해서 보는 것도 생각보다 굉장히 힘듭니다.

그래도 해 볼만 합니다.

하루에 딱 1분만 투자하면 되니까요.

이정도면 정말 가성비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마지막에는 머리가 더 좋아지는 비결 4 개가 나옵니다.

검지트레이닝, 한자 트레이닝, 포도당, 이미지화 트레이닝 등이 나와요.

저는 그 중에 검지트레이닝이 확! 와닿았습니다.

검지트레이닝으로 이제는 제발 까먹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책장 마지막 부분에는 디지털 치매와 ADHD증후군을 점검하는 테스트가 나옵니다.

체크 개수가 3개 이상일 경우 두뇌를자극하는 꾸준한 훈련과 지적 능력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해요.

여러분은 몇개 나왔나요?

저는 4개 나왔어요.ㅠㅠ

한달동안 열심히 이 책을 보며 두뇌를 훈련하여 건망증 없는 제가 되겠습니다.

열심히 달려 봐야겠네요.

집나간 집중력 찾기 프로젝트!

하루에 딱 1분만 투자해서 두뇌 훈련해 보아요!

딱 1분입니다. 1분!!!

하루 1분이면 정말 할만 하지용?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