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 개정판
박영하 외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박영하ㆍ신용석ㆍ오정택ㆍ정영옥
국일미디어



저는 청소년기에 늘 불안했던 거 같아요.
미래에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어떤 꿈을 꾸면 좋을지  늘 불안했습니다.
어른들이 "공부할 때가 좋은 줄 알아라" 한 그 말이 이해가 안되었어요.
늘  미래에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방황하고,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현실이 정말 답답했습니다.
왜 다들 하나의 길을 향해 공부만 해야하는지 답을 주는 어른도 없었어요.
그저 하라는대로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청소년기에는 방황하고, 불안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생각할 시간은 충분히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야만 더이상 미래를 불안해 하지 않고, 조금씩 앞을 향해 그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로 이 책은 제 생각과 아주 근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저 꿈을 꾸라는 허황된 말이 아닌 생생하게 꿈꾸고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꿈을 찾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자기 자신을 알아야겠죠?
자기를 이해하기 위해 MBTI와 다중지능검사를 소개합니다.
QR코드를 이용해 간단하게 MBTI와 다중지능검사를 할 수 있게 나와 있습니다.
곳곳에 QR코드가 나와 책에서 설명하는 것들을 바로 듣고, 보게 되어 있어 아주 좋아요.
그에 관련된 영상같은 것들을 다시 찾아 보려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 책은 QR코드를 활용해 바로바로 듣고,보게 하여서 더 좋았어요.

꿈에 관한 속담과 명언 등을 알아보고, 꿈 간판도 만들어 보고, 꿈에 관한 여러 영화들을 소개하고, 꿈에 관한 여러 노래도 들어보고, 꿈에 대한 강연도 듣고, 꿈에 관한 책들도 추천해줍니다.
이렇게 꿈에 관해 여러 가지를 듣고, 보다보면 마음속에 크나큰 동기부여가 될 거 같아요.

꿈을 많은 사람 앞에서 선언하고, 미래의 꿈을 이룬 나에게 꿈 편지를  써보고, 나중에 쓰게 될 책의 개요도 적어봅니다. 나의 꿈을 그리기도 하고, 미래의 내 자신이 바라는 직업을 갖게 된 후 그 일을 하는 상황을 연기도 해봅니다. 꿈의 직장도 직접 탐방해 보게 하고, 유언을 써보며 자신의 삶을 더 진지하게 바라보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진짜 자기만의 꿈을 이룬 9명의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어봐요.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의 꿈을 이룬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는 무엇을 꿈꾸며 어떻게  그 꿈을 향해 나아가야할지 도전할 용기를 얻습니다.


꿈노트를 통해 나 자신은 무엇이며 무엇을 꿈꾸는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 꿈은 어떻게 이뤄나갈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합니다.
모두 이 책을 통해 꿈을 찾고, 꿈을 그리고, 꿈을 나누고, 꿈을 이루어나가는 방법을 알아가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