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 누구는 부자로, 누구는 빈자로 사는가?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켈리 최라는 이 분이 누구인지 사실은 잘 몰랐습니다. 유럽에서 초밥 도시락으로 베컴보다 더 영국여왕보다 더 부자라고 하네요. 처음엔 외국사람인 줄 알았는데 다시 이름을 보니 성이 최 라고 씌여있어 급격하게 이 책이 저를 끌어당겼어요. 와~~~최씨 성을 가진 한국 사람이에요. 게다가 여자에요. 어떻게 한국인으로 그것도 여자로 우리나라도 아닌 유럽에 가서 성공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이 분에게 부의 원리를 배워보고 싶었어요.
켈리최 이 분은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 중학교를 마치고 서울로 상경해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야간 고등학교를 다니며 공부했다고 해요. 힘들어도 열심히 생활했는데 어느 날 같이 열심히 공부했던 친한 친구가 어이없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자 공장을 그만두고 말 한마디 할 줄 모르고 돈도 없이 일본으로 유학가고 프랑스로 또 떠납니다. 프랑스에서는 잘 나가던 사업도 망하고 10 억원의 빚만 떠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 2년동안 너무 힘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죽을 결심도 하였지만 자기를 믿어 준 엄마 생각이 나서 다시 엄마를 위해 살아보자고 결심해요.
그리고 부자들은 어떻게 실패를 딛고 성공했는지 1000 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그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을 하나하나 씹어 먹어버리겠다는 심정으로 실천하였더니 5 년만에 저자가 원했던 목표를 이뤄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을 따라 배우고 실천하며 알게된 꿈을 이루는 일곱가지 법칙이 있다고 해요.
1.목표를 분명히 한다.
2.데드라인을 정한다.
3.구체적으로 상상한다.
4.액션플랜을 세운다.
5.나쁜 습관 세 가지를 버린다.
6.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일단 켈리최님처럼 씹어먹어버리겠다는 심정으로 해보겠어요. 따라 해서 하루하루 저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습니다.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라고 해요.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100번쯤 반복해서 말하는데, 이것을 100 일 이상 반복하라고 말합니다.
의식은 10퍼센트만 사용하고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거의 무의식이 작용한다고 하지요. 그 무의식을 이용해 잠재의식을 최대한 활용하면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수단이 된다고 해요.
어떻게 이것을 이용할까요?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 중에서 블랙홀 시각화를 알려주는데 이것은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내용이었어요. 뭔가를 하려할 때마다 제 안의 무의식은 끊임없이 에이. 안될거야. 그게 되겠어? 라며 자꾸 부정적으로 흐르게 하여 저를 말리고는 하는데 이 부정적 잠재의식을 버리는 과정이 참 좋았어요.
이 방법으로 제 안의 부정적인 잠재 의식을 블랙홀에 다 던져 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강렬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들 이었다며 아침 긍정 확언과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까지 알려줘요.
침대 맡에 이것을 붙여놓고 매일 아이와 함께 아침에 일어나 긍정 확언을 하면 하루가 자신감에 차 활기찬 하루가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저자는 나를 위해 사업을 했을 때는 망했지만 엄마(우리) 를 생각하게 된 다음부터 성공이 연이어 다가왔다고 해요.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지 알게 해주는 좋은 조언이었어요.
남에게 공헌하는 삶. 남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던데 저도 켈리 최님의 여러 프로젝트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그래서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가, 성장하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켈리 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