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말고 주식 사 주세요! - 어린이를 위한 착하고 바른 투자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소이언 지음, 우지현 그림 / 우리학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도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며 직업도 크리에이터나 건물주가 되고 싶다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이 책은  용돈에서 시작해, 돈의 힘과 돈의 흐름을 살펴보고, 돈을 불리는 방법인 투자와 주식에 대해 배우고, 빚과 신용을 관리하는 법을 알려줘요. 이 방법을 왜 알려줄까요? 돈, 특히 주식과 투자를 알면 궁극적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은데 어떻게 벌어야 할까요?
아이들에게 돈에 대한 것들을 알려주고 어떻게 벌어 쓰는 게 가치 있는일인지를 잘 알려줍니다.



차례는 3장으로 나누어 슬기로운 초등 금융 생활, 어린이 주식 클럽, 행복한 부자가 되는 착한 투자 여행을 설명하고 있어요.



금융이 무엇인지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줘요.
금융이란 말 자체가 아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돈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나와 있어요.
요즘 정부에서 코로나 때문에 재난지원금을 주는데 이런 뉴스를 보며 아이들도 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조금은 알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목이 장난감 말고 주식 사주라는데 아이들이 주식이라는 말을 알까요?
그래서  주식이 무엇인지 나와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정말 쉽게 알려줍니다.
주식  계좌 개설은 어떻게 하고 주식은 어떻게 사고 파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덕분에 주식에 주자도 제대로 모르는 저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자! 그러면 자산 관리는 어떻게 할까요?
아이들 돈 없다고 자산 관리는 몰라야 할까요?
자산 관리는 어떻게해야 하는지, 돈 관리를 할 때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저의 부모님께서 어릴 때부터 돈을 알려 주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때만 해도 돈에 대한 교육은 용돈 받는 거 외엔 잘 알지도 못하고 알려주지도 않았어요.
용돈을 주면서 어떻게 돈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었다면 지금껏 돈때문에 고생하지도 않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늦었지만 아이들은 그런 어려움을 겪으면 안되겠죠? 돈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어떤 투자가 좋은 투자인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아이들에게  혹은 돈에 전혀 관심없는 아이들에게  첫 주식 공부로 이 책을 권해보면 어떨까요? 어린이를 위한 착하고 바른 투자에  대해 쉽게 알려줍니다. 게다가 돈에 대해 바른 시각을 가지도록 유도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