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수산나 이세른 지음, 로시오 보니야 그림, 김정하 옮김 / 우리학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예전에 미드 <히어로즈>에 빠져서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났다. 여러 초능력자들이 나오는데 이야기의 전개가 흥미진진해서 재미있었는데 나에겐 저런 초능력이 있다면 어떨까? 를 상상하며 즐겁게 시청했었다.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어떨까?
재미있는 상상을 하며 책을 읽어보았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이 책에서 나오는 초능력은 내가 생각했던 초능력은 아니었다.
현실적인 초능력이었다고나 할까?
어떤 초능력인지 몇개만 들춰보겠다.




이를테면 이런 초능력이다.^^
예전에 학교 다닐 때 이런 친구가 있었다. 나는 똑같은 이야기도 참 재미없게 이야기했는데 이 친구는 같은 이야기라도 얼마나 재미있게 이야기하는지 그 친구가 이야기만 하면 다른 친구들까지 귀를 열고 주위에 모여 듣고는 했었다. 재미있게 이야기를 잘 하는 그 친구의  그런 능력이 난 참 부러웠었다. 정말 아무나 못하는 초능력이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가끔 아이들의 이런 주의력에 놀라게 된다. 나는 평소에 그냥 아무 관심 없이 들었던 소리도 아이들이 들으면 다르다. 어떤 소리가 나면 주의깊게 듣는다. 또 어떤 새로운 걸 보면 신기해하며 본다. 가끔은 어떤 물건을 다른 곳으로 옮기거나 위치를 바꾸면 그런 것도 기가 막히게 잘 안다. 나는 헤어 스타일이나  옷 스타일 등에 좀 무신경한 편인데 아이들은 아빠가 머리를 잘랐는지, 할머니께서 염색했는지도 잘 안다. 그런 것도 어찌 보면 초능력이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 어디서든 예민하게 주의력 안테나를 켜고 있으니까.
받아들이는 것도 남다를 것이다.




이 부분을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더니 어? 이건 엄마다.라고 말한다. 평소에 늘 책을 끼고 있어서인지 그리 말한다.
엄마도 책이 산처럼 쌓여 있잖아.ㅋㅋ
그러면서 아이는 또 이렇게 이야기한다.
엄마의 머릿속은 책 100개는 들어있을거야.
ㅎㅎ엄마는 그리 똑똑하지는 않지만 마태오처럼 지루할 시간은 없어. 책은 늘 다른 세계로 인도하니 너무 재미있거든.




여러 초능력들이 나오고 나서 끝으로 물어본다.

너의 초능력은 무엇이니?

너는 무얼 잘 하니? 라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책을 읽으면서 나에 대해 친구의 초능력에 대해 힌트를 찾을 수 있다.
남보다 잘 하는 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난 왜 잘 하는 게 하나도 없지? 난 왜 공부를 못하지? 이런 생각을 하며 남과 비교하며 자책할 수도 있다. 그럴 때 이런 책을 읽는다면 희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나는 우주에서 하나다. 남도 그렇다.
내 안에서 남보다 잘 하는 초능력을 찾아보자.
분명히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아니 사실은 정말 많아 깜짝 놀랄수도 있다.
우리는 그런 면에서 모두 초능력자이다.
아직 찾지 못했다면  친한 지인들, 나를 잘 아는 친구들에게  물어보자. 오히려 나보다 친구들이 나를 더 잘 알수도 있다. 그 능력을 찾아보려 노력해보자!

네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이 무엇이니?

나를 발견하게 하는, 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하는 좋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