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작동할까? 도구와 기계의 원리 - 재미있는 과학책
스티브 파커 지음, 공민희 옮김 / 키즈프렌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구와 기계의 원리 어떻게 작동할까?

혹시 매일 뭔가를 물어보고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이 있나요?

엄마 이건 어떻게 생겼어? 우주선 안은 어떻게 생겼어? 이 기계는 모터가 몇개야? 이건 어떻게 작동해? 이 기계 안은 어떻게 생겼어? 이 코드는 어디로 연결돼? 저기 불 켜져 있는데 코드는 있어? 어디에 있어? , 저 화면은 어떻게 찍은거야? 카메라는 어디에 있어? , 자동차 안은 어떻게 생겼어 등등.

저희 아이가 요즘 수시로 물어보는 질문들입니다.

이렇게 매일 물어보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 집중해 주세요.!!!

평소에 호기심이 굉장히 많은 아이인데 저는 잘 몰라서 글쎄 ...잘 모르겠는데...그게 어떻게 생겼을까? 라며 얼버무리고는 했어요.

그래서 좀 더 잘 알려주고 싶은데 그런 것에는 문외한이고 관심도 없었어서 그런것에 흥미를 가진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게 없을까?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그런데 그렇게 찾다가 만나게 된 책.

도구와 기계의 원리. 어떻게 작동할까? 란 책.

한번 만나 볼까요?



아들이 외삼촌에게 계산기를 보며 물어봤었어요.

아들 : 삼촌, 이 계산기 안의 숫자는 만질 수 있어?

외삼촌 : 아니. 만질 수 없어.

삼촌도 어릴 때 너처럼 속이 궁금해서 많이 분해했었어.

이렇게 소리가 나는데 이 속은 어떻게 생겼을까?

이렇게 돌아가는데 이 속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서 많이 분해해 보고는 했는데 그것 때문에 많이 혼났지. ^^

이런 대화를 했었는데 LCD는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잘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 안의 부품 명칭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요. 아이는 이런 것도 궁금해 하는데 부품 명칭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이어서 뒤에 TV 평면 스크린이 나와요.

TV를 보면서도 이건 왜 화면이 휙휙 바뀔까? 라는 질문을 했었었는데 플라스마스크린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나와 있습니다. LCD에 궁금했었던 것에서 TV화면, 그리고 또 뒤에는 컴퓨터 까지 나와요. 시선을 확장하기 정말 좋습니다. 요즘은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데 컴퓨터 타자기를 누르면 어떻게 화면에 글이 입력되는지, 프린터에서 어떻게 글이 입력되어 나오는지도 궁금해 했었는데 그것도 다 나옵니다.


어느날은 집 스피커에서 안내방송이 나오니

저것은 어디서, 어떻게 소리가 나냐고 궁금해 했어요.

스피커의 작용 원리도 이렇게 똭! 나와 있습니다.

저에겐 구세주 같은 책입니다.


그리고 책을보다가 아이의 관심을 끌만한 내용.

바로 우주선인데요.

우주선 안은 어떻게 생겼냐고 매일 물어봐서 유튜브로 찾아서 보여주었지만 그걸로는 부족했는지 매일 물어보곤 했었어요.

오~~~~그런데 이 책에서 여러 종류의 우주선 안을 보여줘요.

엄마로서는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로켓의 엔진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궤도는 어떤 원리로 작용하는지, 재돌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중력저항은 어떻게 작용하는지, 방사성 동위원소 발전기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부스터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파노라마 카메라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등 아이가 궁금해했던 원리들과 우주선 속이 나오니 정말 좋았어요.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어떤 기계가 나오면 그것은 무엇인지, 누가 발명했는지, 지금은 과학자들이 무엇을 계발하고 있는지, 어떻게 작용하는지, 기계 안의 명칭, 기계 내부까지 보여주니 어찌나 속 시원한지요.

정말 만족하는 책이었습니다.

다만, 전자제품이 더 많이 나왔었다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집에 흔히 쓰는 냉장고나 세탁기, 건조기, 선풍기, 에어컨, 전자렌지 등이 나왔었다면 더 좋았겠어요.

그리고 자동차, 트럭, 자전거, 긴급구호차량, 스피드머신, 군사용 장비, 중장비 기계, 배와 잠수함, 항공기, 우주 탐험 등의 주제로 여러 탈것들에 대해 아주 광범위하게 나와요. 평소에 탈 것들에 관심이 많은 아이가 있다면 이 책 추천합니다. 어떤 책에서도 보지 못한 여러 탈것들과 원리들이 굉장히 광범위하고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평소에 어떻게 작동하는지 관심이 많은 아이가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픈 책입니다. 방대한 지식과 과학적 사고력을 한껏 이끌어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보면 빠져드는 책입니다.

과학적 호기심을 풀어주는 좋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