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움이 곧 도착합니다 -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130가지 방법 스콜라 창작 그림책 20
엘렌 서리 지음, 김영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곧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지요.

모두에게 감사하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달. 5월입니다.
아이들과 고마움에 대해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130가지 방법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들에게 물어보았어요.

어떤 사람에게 고마워?

내심 저는 저를 기대했건만
아이들은 둘 다 친구를 이야기 하네요.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그래서 친구로 이야기를 풀어 갔습니다.



왜 고맙다고 말하고 싶냐고 물어보았어요.
친구가 잘 놀아줘서 고맙다고 하네요.
또 한 아이는 자기를 좋아해줘서   고맙대요.^^



고마운 사람을 위해 무엇을 해주고 싶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같이 놀고 싶대요.
모래 놀이도 하고
같이 킥보드도 타고요.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어떻게 고마움을 표현할까요?



너만의 고마움을 담은 유리병을 만들어보라고 이야기해요.
지금까지 있었던 고마운 일들을 적어 빈 유리병에 가득 채워 보자고 이야기 합니다.

어떤 고마운 일이 있을 때 혹은 매일 고마운 일 하나씩 적어서 이렇게 유리병에 넣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가족 모두 유리병 하나씩 만들고 저녁에 한명 한명의 병에 매일 쪽지 하나씩 적어 넣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한달 후 자기 유리 병을 확인하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나만의 고마움을 담은 유리병.
생각만 해도 행복해집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감사카드를 써 보라고 해요.
소중한 여러 사람에게 감사 카드를 적어 보는 것.
참 의미가 있겠지요.
저는 아직 감사카드를 안 받아봤는데
저부터 아이들에게,  신랑에게
감사카드를 적어서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고맙다는 말을 많이 하긴 했지만 말  보다 편지로 하게 되면  말보다 편지가 더 마음에 다가올 거 같아요.



이렇게 나만의 이벤트 쿠폰 만들기와 카네이션 만들기 키드도 들어 있어요.
아이들과 카네이션도 만들며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해 보면 어떨까요?


엄마, 아빠에게 와 줘서 고마워.
늘 엄마, 아빠에게 기쁨과 웃음을 줘서 고마워.
순간순간 온전히 하루를 즐기는
아이들아. 고마워~^^
건강해줘서 고마워.

지금 별빛과 같은 반짝이는 이 시절.
축복한다. 사랑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