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엄마표 요리 100
이동미 지음 / 경향BP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요리책들을 보았지만 이 책의 구성은 특이해요. 아이가 좋아할만한 메뉴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찾아서 해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저희 아이들 같은 경우 반찬을 하면 한번은 먹어도 두번은 잘 안 먹어서 고민이 참 많았어요. 그래서 주로 한그릇 음식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 책이 제 기호와 맞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살펴보면  반찬은 한개도 안나와요. 정말 이상하죠? 요리책인데 반찬이 한개도 안나온다니!?
그럼 뭐가 나오냐고요?
한번 같이 보실까요?

첫파트부터 간식이 나와요. 아이 입맛 사로 잡는 간식 메뉴라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다른 요리책을 보면 간식은 맨 뒤에 조금 나오거나 안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똭! 간식이 나옵니다. 뭐랄까? 이 작가의 배포가 크다고 할까요? 처음부터 간식이 나와서 좀 놀랐습니다.


만두피를 이용한 수제비는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수제비를 실제로 해보면 얇게 안되서 두껍게 되고는 하는데 만두피를   이용하면 부들부들해서 아이들 먹기 좋을 거 같아요. 아이디어 참 좋죠?
그리고 떡추로스도 한번 해주고 싶은 메뉴입니다. 빵추로스만 해봤는데 떡으로도 가능하다니 아이디어가 참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두번째 파트는  사먹는 것보다 맛있는 일품 요리라고 나옵니다.

아까 만두피 수제비 끓이고 남은 만두피로 이 납작만두 만들면 되겠어요. 만두피 남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걱정이었는데 여기에 만두피를 이용한 맛있는 메뉴가 나와있네요. 저도 닭다리살 구이와 닭봉구이  많이 해 먹는데 이 레시피대로도 한번 해보려고요.



세번째 파트는 인기만점 엄마표 베이킹이라고 나오는데 손은 별로 안가면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옵니다.

제가 해보고 싶은 메뉴는 애플파이와 바람개비 토스트 해 보고 싶어요. 간단하면서도 아이들 눈도 즐겁게 해주고 사과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맛있는 애플파이도 해주면 아이들 맛있게 먹을 거 같아요.


궁중떡볶이 보고 먹고 싶어 재료준비 다했는데 떡볶이떡이 유통기한이 지나있었어요.
헉! 그래서 아쉬운대로 집에 있는 새송이버섯 넣고 궁중떡볶이가 아닌 버섯볶음 해 먹었네요. 떡의 식감이 아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아이와 맛있게 먹었답니다.


네번째 파트는 영양듬뿍 홈메이드 한그릇 요리 가 나옵니다.


김장해서 김치가 있어 수육을 했는데 여기 마늘소스가 있어 따라해보았어요. 아이들이 찍어서 잘 먹어요.


다섯번째 파트는 아이가 잘 먹는 초간단요리가 나옵니다. 주로 여러가지 김밥이 나와요.

평소에 저렇게 예쁜 김밥들은 어떻게 만들까 생각했었는데 이 책에 많이 나와있어 저도 따라해보고 싶었어요. 어렵게 생각했었는데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특히 웃는 소녀 김밥은 해 주고 싶어요. 소풍가서 웃는 얼굴 김밥을 보면 아이도 배시시 미소를 짓지 않을까요?


등심돈가스도 따라서 만들어보며 이 책으로 주로 일주일을 생활했는데 맛도 있고 예쁘고 쉽지만 아이디어가 좋아서 왜 23만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게되었어요. 맛있고 쉽고 예쁜 한끼 이 책을 보며 해주면 어떨까요? 아마   아이들이 엄지척 해줄 겁니다.^^




마더스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