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세트 - 전13권 - 5000명이 선택한 기적의 아빠표 영어 아빠표 영어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재미있고 쉽게 영어를  알려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  오! 이런 신박한 책이  나왔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제가 먼저 보니 계속 반복되고 직관적인 사진과 영어가 나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책이 오자마자 비닐에 쌓인  파닉스 카드를 빨리 개봉해 보고 싶어라 했어요. 그래서 카드를 오픈해서 제가 아이들에게 영어로 읽어주니 아이들도 따라하며 그림을 보고 유추합니다. 특히 4살 아이가 따라도 하고 유추도 잘하고 좋아하네요.
카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파벳  한글 발음도 알파벳 익히기 등이 나오고  친절하게도 큐알코드를 찍으면 공부법 영상과 각 카드의 MP3 자료, 알파벳 노래 듣기 등을 볼 수 있어요.그림도 직관적이라  4살 아이도 쉽게 유추해서 알아맞힙니다.

게다가 세이펜도 된다는 사실!
어마어마하지요~~~


이걸 만든 저자는 어릴 때 영어를 못해서 영어발음을 어떻게 익힐 수 있을지 10년 넘게 고민했다고 해요. 그래서 연구해 만든 <2시간에 끝나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를 출간하고 초등학생, 유치원생도 쉽게 읽고 쓸수 있게 <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를 출간했다고 합니다.


초등 영어 파닉스에는 처음에 알파벳송부터 나와요. 노래로 아이들의 흥미를 돋구고 영어를 어떻게 쓰는지 발음은 어떻게 하는지 아주 기초부터 차근차근 쓰고 연습할 수 있도록 나와 있습니다. 크게 자음과 모음으로 나눠 발음하기 어렵거나 발음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 비교하며 설명해주고 있어요.
부록으로는 알파벳 순서로 필기체 쓰기,  알파벳에 없는 대표 발음 기호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맨 뒤에는 알파벳 대문자, 소문자를 수성사인펜으로 쓰고 물티슈로 지워 계속 써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네요.


아빠표 영어구구단과 파닉스는 1단에서 10단까지 나와있는데  단어의 뜻은 무엇인지 따라해보라고 발음까지 상세하게 나오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랑 같이 하기 딱 좋아요.
아이도 재미있는지 자주 가져와서   같이 따라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한개와 여러개를 표현할 때 어떻게 다른지 아이가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1단에서 10단까지 명사, 일반동사, 인칭, be동사,분사, to부정사, 전치사, 조동사,부정문, 의문문을 알려주어 아이와 재미있고 간단히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가끔 맨 뒷장에 부록으로 나온 게 있는데 이것도 참 유용하네요.
영어 공부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우리 아이 영어공부는 어떻게 시킬지,  빈도수 300단어, 시중에 잘 나가는 영어전집  선택 요령과 공부법에 대해서,초등 영어 교과서 핵심 표현 160개, 연령별 영어 공부법 등이 나와 있는데  이걸 보는 것도 쏠쏠합니다.

귀로 들으며 입으로 따라하게 만들어 아이들의 귀와 입이 트이게 잘 만들었네요.


아빠표 영어  구구단과 아빠표 파닉스 카드 , 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까지 하고 아빠표 초등 영어 교과서를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실제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에서 발췌했다고 하니 미리 초등 영어교과서를 익힐 수 있어 수월하게 영어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록에는 초등필수영단어 800, 그림사전이 수록되어 있어 요. 그림사전으로 한국어로 말하면 같은 문장을 아이가 영어로 말하게 하는  훈련을 할 수 있겠어요. 파닉스카드와 파닉스, 아빠표 영어 구구단에서 이미 보았던 익숙한 그림들과 단어, 영어들로 아이들은 익숙하고 친숙해서 금방 할 수 있겠다는 기대가 됩니다. 입과 귀가 쉽게 트일 거 같아요. 영어 한권으로 단어와 회화, 문법, 영작까지 할 수 있어 학원 가지 않아도 영어 공부를 집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저자도 아이들이 있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텐데 이렇게 집에서도 쉽게 가르치게 만들어준 노고에 감사를 표합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즐거운 영어공부 할 수 있겠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