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for Simple life 시리즈 6
주부의벗사 편집부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부가 거의 있는 곳. 주방.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주방을 관리할까?  호기심이 생겼다. 다른 집 주방을 살짝 엿보고싶은 마음.  많은 사진들이 있는 표지들로 시선을 끈다. 게다가 띠지에는 내 생활의 중심 부엌에 대한 모든 것!이라 써있어서 더 궁금하게 만든다. 다른 주부들의 생활을 보며 그들은 어떻게 살림을 관리하는지 배우고 싶어 책을 보았다.

주부의 벗이란 출판사는 여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을 펴내는 일본의 대표 실용 전문 출판사이다. 심플라이프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관련도서들을 출간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일본의 인기있는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를 모은 책이다.

크게 챕터를 3개로 나눠 우리집 부엌 스타일, 부엌 청소 아이디어, 요리가 편해지는 아이디어 로 나뉜다.

우리집 부엌 스타일에서는 여러 부엌 스타일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부엌에서 요리하며 아이들을 볼 수 있는 구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평소에 하고 있었는데 나와 같은 생각으로 부엌에서 아이들이  보이는 구조로 만든 집이 나와 반가웠다. 아파트구조상 우리집은 그렇지 못해 내가 부엌에 갈때면 아이들은 나만 따라다니는데, 설거지하거나 요리하면서 아이를 지켜볼 수 있는 이런 구조 내가 꿈꾸는 구조이다. 게다가 어떤 집은  조그마한 선반을 대서 자기만의 공간을 만든 곳도 있었다. 거기서 일주일분 식단도 짜고 책도 보면 좋을 거 같았다.
 
첫번째 챕터에서 다른 집의 부엌을 보며 부엌살림이 참 많은데 색깔을 통일하고 기본 살림에 충실하며 동선을 고려해 수납을 한 점등 부엌을 보다보면 내 부엌인양 마음이 편안해지고 배울 점도 많았다.

두번째 챕터는 부엌 청소 아이디어인데
일본 세제들이라 생소했지만 여러 노하우들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다들 엄청 부지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편안하고 깨끗한 부엌을 만들기 위해서는  겉으로 볼 때는 유유히 우아하게 움직이는 백조처럼 보이지만 물속에서는 열심히 다리를 움직이는 것처럼 부지런해야한다는 걸 배웠다. 부엌은 기름때도 잘 끼고 나중에 청소하려면 하기 힘든데 매일 부지런을 떨어야 편안하고 깨끗한 부엌이 된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되었다.

세번째 챕터는 요리가 편해지는 아이디어인데 여러가지 요리팁이 나온다. 매일 식사 준비 요령이나 식단 정하는 법, 시간 단축 요리 비법 등이 나오는데 굉장히 유용하다. 나도 아이들이 닭고기를 좋아하고  저렴하기도 해서 닭고기 요리를  자주 하는편인데 닭고기 요리 여러가지도 나오고 식단 정하는 법도 따라해 보고 싶다. 나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 위주로 레시피를 정리해서 참고하며 보고싶다는 생각을 하기만하고 실천은 안하고 있었는데  이 분들은 진짜 부지런하신듯. 나도 당장 실행해야겠다. 매일매일 뭐 먹을지 레시피 걱정 없이  정리한 파일 참고하며 요리를 하면 시간도 단축되고 스트레스도 덜 받을 것 같다.
 부엌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여러가지 유용한 팁이 나오고 여러 부엌들을 보며 자기만의 부엌을 꿈꿀 때 참고할 수 있어 좋아요. 우리나라 아파트구조와 달라 좀 아쉽고, 일본 세제들이 많이 나와 그것도 아쉽지만 우리나라 미니멀리스트들이 아니어서  패스합니다. 우리나라 미니멀리스트들의 부엌 사용법도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보네요. 기본적인 미니멀라이프 부엌들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미니멀라이프 부엌을 꿈꾼다면 엄청 부지런해야한다는 사실! 그게 가장 큰 수확이네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