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똑똑한 로봇 탈것박물관 15
안명철 지음, 이희성 감수,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봇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 같이 보았어요. 차례는 로봇이란 무엇인지 정의를 내리고 로봇에 관한 간단한 ox 퀴즈로 시작합니다.

본론에 들어가서

1) 주택과 아파트 단지에서 볼 수 있을 만한 로봇들이 소개 되어 있고

2) 대학병원과 요양병원, 약국 등에서 볼만한 로봇들,

3) 공장, 사무실, 건설현장, 상가 등에서 볼 수있는 로봇

4) 시립 재난 체험 센터와 소방서에서 볼 수 있는 로봇

5) 다양한 로봇들을 연구,개발하는 것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분주한 병원에 조제 로봇이 나와있는데 유능한 약사 몇명 이상의 몫을 톡히 한다고 해요.이런 로봇들이 있다면 약사님의 위치도 불안한 듯 보입니다. 현재의 직업군이 로봇으로 인해 사라질 텐데 어떤 직업들이 각광 받을지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아이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아이가 우주에 관심이 많은데 책을 펼치자 마자 화성탐사로봇부터 찾아보더라구요.
2050년 미국에서는 화성에 사람도 파견할 계획이라는데 아이가 우주의 꿈을 키울 이런 로봇들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가 많이 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택배도 직접 받지 않고 문앞에 놓고 가시는데 택배 로봇이 있다면 조금 택배 받기가 수월할까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을 접할 수 없고 가족끼리만 생활하고 누가 걸린지 몰라 조심스러우니 참 만감이 교차하는 시간들입니다.
로봇들을 보다보니 우리 나라 로봇은 없을까? 하고 찾다가 드디어 우리나라로봇이 나왔어요. 그 로봇은 재난 대응 로봇으로 대한민국의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인간형 재난 로봇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원격 지시 없이도 스스로 판단하는 상황 대응형 재난로봇으로 장애물을 판단하여 넘어가고, 쓰러진 잔해들을 치워야 하며, 다양한 문을 열고, 사다리를 오르며,소방 호스를 연결하고 밸브를 잠그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역할을 한다는데 2015년 열린 국제 재난 대응 로봇 대회에서 당당하게 1등을 차지하였다고 해요. 정말 대단하죠?^^

아이와 이야기를 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로봇들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만들고 있다고 아이와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나서 아이에게 어떤 로봇이 제일 기억에 남냐고 물어보니 인간형 바려 로봇이 생각난답니다. 집에만 있다브니 친구가 절실한가봐요.ㅠㅠ 참 안타깝고 안쓰러웠어요. 이제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종식이 되서 친구들, 사람들 모두 자유롭게 왕래하는 날을 꿈꿔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