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즈덤 부스터 욥기 - 선한 자의 환란 ㅣ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2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이 서평은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욥기의 내용과 교훈은 성경을 몇번 읽고 교회 생활을 해왔던 나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다.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하면 하나님을 아주 잘 믿고 있던 욥은 부유하고 풍족하고 평탄한 삶을 살고 있었다. 그때 사탄이 하나님 앞에 나타나 욥에게 고난을 주면 그가 하나님을 원망할 것이라고 하고 하나님은 사탄에게 시험 주는 것을 허락한다. 욥은 가지고 있던 재산이 사라지고 가족이 죽고 자신이 병에 걸리는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는다.
하지만 욥기에는 단순하지 않은 내용이 담겨있고 그것을 내가 이해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성경을 읽는 것도 묵상과 배움이 한 방법이지만 필사도 많은 것을 배우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특히 욥기처럼 개념이 어려운 내용에 대해서는 본인이 글로 적으면서 이해하기 쉬워진다고 생각한다. 책은 큼지막한 노트처럼 되어 있어 필사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필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본인의 묵상이나 궁금한 것을 적는 공간도 있어 필사하면서 발생한 의문을 나중에 해결하기도 쉬워 보였다.
위즈덤 부스터 시리즈는 욥기 이외에도 다른 성경말씀을 필사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180도로 펼쳐지는 제본이나 3공 바인더에 끼울 수 있게 구멍이 뚤려 있는 걸 보면서 필사 하는 것을 욥기에서 그치지 않고 시리즈를 모두 구매해서 하나씩 완성해 나가면 성경말씀을 깨닳을 수도 있고 또 뿌듯해질 것도 같았다. 앞으로도 여러 시리즈가 많이 나오게 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