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녀오겠습니다 - 평범한 직장인의 회사 생활 분투기
이용준 지음 / 더로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퇴사를 꿈 꾼다. 품 안에는 사직서를 지닌채로 매일 출근을 하고 매주 목요일 전에는 연금복권을 토요일 전에는 로또를 구입한다. 그게 직장인의 숙명이다. 하지만 퇴사라는 꿈은 매주 좌절되고 우린 다시 월요일 아침을 맞이한다. 한때 퇴사에 대한 책이 유행했지만 그건 이치에 맞지 않다고 본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회사에 다녀오겠다는 제목으로 되어 있어서 독특했던 것 같다.

책은 평범한 회사원의 일상부터 생각과 삶 그리고 업무로 이어진다. 회사원의 일상에서는 복장 규정을 완화하거나 복장 자율화를 선언한 회사에서 복장 자율이 없는 환경을 비꼬거나 근속년수가 늘어날수록 변화하는 출근복장, 헤어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직장인으로 반드시 할 수 밖에 없는 야근이나 회식에 대한 생각도 거침없이 내뱉는다.

회사원에 생각에서는 출근하기가 싫어 거짓말을 하는 직장인의 웃픈 모습과 한달에 한번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월급, 100가지 중 2가지 정도 찾을 수 있는 회사의 장점 그리고 언제나 꿈 꾸는 퇴사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회사원의 삶 파트에서는 저자가 꿀팁을 공개한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낮잠에 대한 꿀팁이나.

나는 낮잠을 선호하는 편인데 누워서 잘만한 곳이 없어 불편한 점이 많았다. 저자는 자신이 개발한 낮잠 비법을 공개했는데 바닥에 두꺼운 박스를 깔고 자라는 것이었다. 책을 읽으면서도 이래도 되나 싶었다. 그런 생각을 안해본건 아니지만 바닥에 박스만 깔고 누워서 자도 괜찮나 싶다. 그래도 직접 몸으로 해본 사람이 있으니 나도 낮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