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싸한 오늘 - 적당히 살아도 제법 훌륭하니까
안또이 지음 / 봄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럴싸한 오늘 표지를 보면 책상에 턱을 괴고 앉아 있는 그림이 보인다. 그림체가 딱 내 스타일 이었다. 간결한 그림체는 귀여움이 가득해서 내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저자의 이력을 보니 소설 연애플레이리스트가 있었고 연플리는 한때 엄청 재미있께 봤던 웹드라마였기에 이 책이 더 반가웠다. 책의 표지부터 등장한 귀여운 그림들은 책의 마지막 까지 계속 등장한다. '웃는 로봇이 되려구요' 라는 대사를 표현하였는데 눈 부분을 0과 1로 표현한것은 정말 매력적이었고 재미있었다. 내 모습을 이 그림체로 그려달라고 부탁하고싶다.




'편안함'

책을 다 읽고 든 감정이었다. 303페이지의 두꺼운 책이지만 읽는데 전혀 부담이 없고 글과 그림 모두 사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안또이 작가님 그림 참 매력적이다. 40개의 다양한 에피소드는 웃음과 감동 그리고 편안함을 주어 단숨에 모든 이야기를 다 읽어도, 하나 하나씩 나눠서 읽어도 충분히 좋다.

면접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작가도 면접이나 발표가 있기 전부터 상당히 많이 긴장을 하고 당일에는 더욱 긴장을 한다고 한다. 나도 앞에 나가서 발표하는게 너무 힘들었고 면접이 끝나고 나면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을 못한다. 돌아보면 제대로 말하지 못하고 덜덜 떨면서 있다가 끝났던 것 같다. 이때 작가의 친구가 조언을 해 주었는데 앞에 있는 면접관의 눈을 뚫어지게 보고 저 면접관이 집에서 맛있는 밥을 먹고 누워있는 모습을 상상하라는 것이었다. 당장 내 눈앞에 무서운 사람으로 느껴지지만 이 자리를 벗어나면 저 사람도 한 사람일 뿐이라는 것. 듣는순간 너무 좋은 방법으로 느껴졌고 다음에 꼭 써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랑과 증오는 한 끗 차이.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엄격한 편이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도 그것에 대한 걱정을 했었고 고치려고 시도도 해 보았는데 잘 안되더라. 자신을 사랑하라는 책도 많이 있어 읽어봤는데 쉽지 않았다. 한 끗 차이. 손바닥 뒤집듯일이 참 어렵지만 분명 그렇게 해야한다고 작가는 이야기 한다. 쉽지 않지만 계속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