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168시간 - 덜 일하고 더 성공하는 골든타임 플랜 다시 배우는 시간관리 법칙
젠 예거 지음, 김고명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가 하루동안 일을 하는데 있어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동일하지만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주어진 시간을 최대로 활용하는 사람도 있고 딴짓을 한다던가,

덜 중요한 일을 한다던가, 이런저런 핑계로 미루어 후회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최소한의 시간동안 최고의 결과를 얻기위해서 그만큼 시간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이책은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최고의 결과를 만들고 우리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 줄수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간관리 법칙들을 소개하고 있다.

 

'목표를 설정하고 시작하라'

기본적으로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방향을 잃지않고 꾸준히 목표를 향해 달려갈수 있다.

하나의 목표안에 세부적 단계적 목표를 설정하고 여유있는 기간을 설정해야 한다.

아침 시작전이나 전날에 오늘 하루동안 해야할일들을 우선순위별로 적어보자.

'시간관리의 걸림돌을 파악하고 처리하라

일을 하는데있어 방해되는 주변환경을 점검해보자. 그리고 일을 미루게 되는 원인을

찾아보고 하기싫은 일을 먼저하거나 자신에게 작은 보상과 휴식을 주면 효과적이다.

'정리의 힘'

무엇을 찾는데 불필요한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가? 하루에 한번씩 주변을 정리해보자.

자주찾는 서류는 가까이에 놓고, 데이터는 항상 업데이트, 백업을 해놓자.

주변을 정리를 해놓으면 그만큼 스트레스는 줄고 일의 능률은 향상될수 있다.

그외에도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쉽은 시간관리 방법들을 알려주고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별하여 최대한 활용해보면 좋겠다.

*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