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 잃어버린, 사라져버린, 포기해 버린 나를 찾아서!
김윤경 지음 / 프롬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니, 아이의 장래 희망인 꿈이 무엇인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답니다.  ​꿈이 있는 아이와 없는 아이의 차이는 학습동기가 있는냐

없느냐로 구분할수 있더군요.

​점점 학교 공부가 어려워지니 하고 싶은게 없어졌다라는 아이의 말을 듣고

다시 꿈꾸는 방법을 찾던중 잘나가는 커리어우먼인 

 저자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그린

"엄마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를 접했답니다.

45살에 자신이 꿈이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어렸을때

꿈이 무엇이었는지를 잠깐 생각해봤는데, 슬프게도 잘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이 책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걸 잘하는지 스스로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찾으라고 합니다.

단순히 꿈 찾기에 그치지 말고 그 꿈이 이루어졌을때를 상상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꿈은 이루어진다"라고 강조합니다..

 

본인의 꿈을 타인이 알수 있도록 말하고, 눈에 보이는 곳에 적어놓고, 성공후의

 모습을 자주 상상해서 뇌에서 나의 꿈을 잊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잠재의식이 우주의 힘을 끌어당겨 그대로 현실이 된다라고 합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시크릿"의 원리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아이에게 꿈을 가지라고 말하기 보다는

엄마인 제가 먼저 꿈을 찾는 모습과 함께 꿈을 이룩하기 위해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어요. 제일먼저 꿈을 찾기 위한 10단계중 1단계인 나자신

 분석부터 시작해야겠네요. 나의 참된 모습부터 발견하러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