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공감 초등 수학 3-2 기본편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3학년이 되기까지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을 찾기 위해 학년별로 종류를 달리해 풀리다가

3학년 1학기때 웅진에서 나온 속깊은 수학(문제 기본서)를 접했어요..

기존에 접해본 다른 문제집에 비해 문제 구성이  우리 아이 눈높이에 딱 맞더라구요.

속깊은 수학을 풀면서 수학 실력도 좀 늘었어요..

그래서 이번 2학기엔 웅진에서 나온 초등 절대공감 기본편으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속깊은 수학과 비교를 해보니 이 책은 기본 원리에 충실한 문제집이더군요.

1학기에 비해 한단계 어려워지는 개념을 잡기엔 아주 딱인거 같아요


 공감의 뜻이 공부감각의 준말이군요..


 교과서를 중심의  절대공감 기본서와 절대공감 실력을 병행해서 풀리면

2학기 수학에 대한 고민은 깨끗히 해결될듯 하네요.

 
책의 구성입니다.

<1 단계> 개념 탄탄 - 개념을 그림을 중심으로 개념 설명과 이해

<2 단계> 유형 쏙쏙 - 기본 문제를 중심으로 교과서 개념 다지기

<3 단계> 유형 콕콕 - 기본 확인 및 좀더 수준 높은 문제 해결

요즘 가장 수학에서 중요시하는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해결방법 익히기

 

단원평가 문제의 경우 문제 유형에 따라 점수 배점도 다르니 어떤 문제가 중요한건지 바로

알아볼수 있어서 좋네요... 서술형 문제도 수준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복습을 할수 있도록 숙제교재가 따로 있네요.. 

  

 단원별로 기본 개념 파악이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서술형 문제도 같이 배치되어 있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2학기엔 기본에 충실한 절대공감 수학과 함께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재밌고 즐거운 수학시간을 만들어야겠어요..

아이가 여름방학되면 바로 풀겠다며 기대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