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크래프트 전집 1 러브크래프트 전집 1
H. P. 러브크래프트 지음, 정진영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브크래프트의 작품들은 국내에서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는데 호러물을 싸구려문학으로 취급하던 국내출판업계의 상황에다 기껏 출판된 작품이라곤 어린이용 공포동화에 실리거나 여러작가의 작품들에 간혹 한두개 섞여있는 옴니버스 작품정도가 다이니..참 안타까울 따름이었다.

물론 모 출판사에서 이 작가의 모음집을 낸것이 있었는데, 그 평가가 너무나 대단해서 차마 구입하거나 볼 엄두를 낼수없었다. 그리고 현재 오랫동안 나온다 안나온다..말많던 러브크래프트의 전집의 새로운 번역판이 올해 여름 드디어 선보이게 되었다. 

알라딘에 이미 주문은 해놓았지만, 아직 배송이 안온 관계로 오프라인에서 구입한 주변 지인의 책을 맛보기로 살펴보았다. 일단 번역수준은 나름 잘된편이었다. 다만 역시 세월의 탓인지 오래전 처음으로 러브크래프트 작품을 읽었을때의 쇼킹한 공포는 없었고, 그냥 무난한 신화를 읽는 느낌이 더 컸다. 하지만 이 무난한 내용들에서.. 다양한 환상, 괴기, 판타지등이 태어났다는것을 알고 읽는다면 좀더 몰입해서 읽을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앰브로즈 비어스 같은 작가의 고딕 환상문학을 즐기는 분들. 

만화 '시오리와 시미코'에서 많은 부분 인용된 작품의 원전을 읽고 싶은 분들. 

이미 러브 크래프트의 저력을 알고있는 분들.. 

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