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 - 스테이블 디퓨전·미드저니·챗GPT
김한재 지음 / 성안당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롬프트제공! 생성형 AI로 웹툰만화 제작하기



요즘에 핫하디 핫한 생성형 AI 관련책입니다

최근들어 웹툰을 그려보겠다고 난리치는 우리 아드님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엄마가 제대로 해봐야 하기에 일단 시작은 했는데

솔직히 저는 생성형 AI를 사용해본적이 없었던 지라 좀 애먹었습니다

전에한번 책 GPT를 사용해본적은 있는데 딱한번 뿐이여서 솔직히 걱정은 되더라구요

그래도 초보자도 가능하다길래 도전해 봤습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웹툰이라니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그림을 못그리는 저에게는 엄청난 매리트였습니다



일단 목차를 살펴보니 꼼곰하게 진행되더라구요

잘 따라가면 해내지 않을까 싶기는 했어요



자 실전입니다!

원래 이런 책들은 이렇게 진짜로 하는 화면 보여주는 책이 제일 좋지요

글로만 하면 뭔소린지 모르거든요

저같이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이 말이지요

일단 책에서는 스테이블 디퓨전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초보자에게는 스테이블 메트릭스가 더 낫다고 해서 저는 스테이블 메트릭스를 깔아보기도 도전했어요



솔직히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아도 되긴하더라구요

처음에 웹사이트를 쳐볼까 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까는 중입니다

그런데 저희집 컴퓨터가 사양이 좋지 못해서 꽤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픽이 좋아야 하기도 하고 기본적인 컴퓨터 사양이 좀 좋아야 할거 같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프롬프트를 제공해 준다는 점이였어요

어떤 것을 원할때는 어떤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되는지가 정말 상세히 나와있어요

아마도 이런게 노하우였을텐데 이렇게 제공해주니 그저 좋을 뿐이네요

일단 제가 제일 먼저 도전해 본건 처음에 나온 예시였어요

이건 금방나오겠지 하면서 시도했는데 엄청 에러가 떴어요

왜그런가 봤더니 모델이 없다고...

그래서 모델브라우저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았습니다

이 작업 안하면 아예 안되더라구요 ㅎㅎ

책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만 되어 있어서 안받아도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였어요 !!!



어쨋든 결과물이에요!!!

오잉! 왜 같은게 안나왔나 싶기도 했는데 실제로 이런 모습을 그려준다니 참으로 대단한거 같습니다

처음에 뜨는 화면은 머 고장난줄 알았거든요

저 그림 한 장 만드는 데 시간이 엄청 걸려서 컴퓨터를 새로 사고 싶다는 마음이 엄청 들었습니다 ㅋㅋ

똑같은 프롬프트를 입력했는데 왜 저는 다른 그림이 나왔나 하고 살펴봤더니



아까 봤던 모델이 달라서 그렇더라구요

책에는 펜슬 어쩌구 였는데 그게 없어서 다른걸로 받았더니 완전 다른 그림이 나왔어요

그래도 이렇게 되는거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모델에 따라 다른게 나오는걸 보니 더더욱 재미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그림이 생성되는걸 보더니 너무 신기하다며 다음에 다른걸 해달라고 했는데

컴퓨터가 멈췄습니다..ㅋ

허기워기 만들어달라고 했더니 곰과 허그하는 여자아이 사진이 만들어지더라구요!!!

하여간 재미난 경험이였어요

다음에는 뒷편에 만들어진 웹툰들 처럼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ㅎ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