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 발 씻기 국악 동요 그림책
정경아 지음, 홍기한 그림 / 풀빛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풀빛 출판사의 국악동요 시리즈 6권과 만난 이후

우리 집에서 매일 국악동요를 불러대는 우리 아가님

밤이면 아빠에게 책으로 읽어달라고도 할정도로 푹 빠졌어요 ㅎ



그래서 오늘은 국악동요책을 유투브에서 영상과 함께 살펴보기로 했어요

유투브에서 '국악방송추천' 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국악동요들을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우선 우리 아이의 픽 '밖에 나가 놀자' 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다소 조심스럽긴 하지만

아이들은 역시나 밖에 나가서 노는 게 최고지요 ㅎㅎ

역시나 기대한 바 대로 영상도 너무나 귀엽고 노래도 역시나 중독성있는 멜로디입니다 ㅎ

우리 아이 신나게 영상보면서 즐거워 하다가 우리 아이의 최애 국악동요 틀어달라고하더라구요

바로 '맛 없는 밥은 없어' 입니다 ㅋㅋㅋ

음원만 들었던지라 무척이나 궁금했던듯 싶더라구요

이미지나 그런것들은 좀 다르긴 해도 기본적인 부분들은 책에서 보던 것과 같은데도 무척이나 신났어요

우리 아이 팔 근육자랑도해가며

영상에 집중하더라구요

아 참고로,

국악동요책 영상말고 음원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국악방송 홈페이지에서 개별 음원다운받기나

음원만 듣기로 활용하시면 좋아요 ㅎ




이번엔 '손 씻기 발 씻기' 입니다

이 내용은 요즘같은 시기에 정말 중요하고 또 중요하지요

생활습관 기르기 좋은 책인 국악동요책 '손 씻기 발 씻기'

잔소리가 아니라 노래로 아이에게 습관을 가르쳐줄수 있다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


이번엔 국악동요음원를 들으면서 책을 살펴보게 했어요

우리 아이 열심히 책을 넘겨가며 음악에 맞춰 봅니다 ㅎ

아직 글자를 모르니 그림으로 유추하는 중입니다 ㅎ



그리고 이번에도 역시나 동요만 들을 순 없겠죠?

국악동요 책을 살펴보면서

어떤 장면인지 이야기도 해보고

생활습관을 즐겁게 기를수 있게 도움을 주었답니다

특히 저 발을 닦는 장면을 보고는 집에서 갑자기 대야를 달라고 해서 발을 닦기도 하는 우리 아이를 보며

역시나 즐겁고 재미있게 아이의 생활지도를 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모두다 꽃이야'

'나도 어른이되겠지'

는 엄마 취향이네요 ㅎㅎ

그리고 책은 없지만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국악동요

'놀리는 노래' ㅋ

이것도 좋아하더라구요 ㅎ

아이와 다양한 음악도 접하고 음율이 있는 책으로도 접하니 아이에게 너무나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