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예뻐지는 우리 동요, 따라 쓰는 노랫말 마음이 예뻐지는 동시, 따라 쓰는 동시
이상교 엮음, 방현일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요책: 마음이 예뻐지는 우리동요, 따라쓰는 노랫말




요즘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동요를 배워오는데요

아이가 동요를 부르고 '엄마 이거 알아?' 하고 물을 때

일부는 알것 같고 일부는 모르겠더라구요 ㅎ

그래서 동요관련한 책이 있음 좋겠다 싶었지요

게다가 동요는 한글 배우기에도 딱인데

이번 책은 그런 컨셉에 잘 맞는 책이더라구요



참고로 책 안 쪽에 동요를 모아둔 링크와 연결되는

큐알코드가 들어있어요 ㅎ

들어가보니 대부분의 노래들이 목차 순으로 있더라구요

하지만 일부는 없는 경우도 있어요 ㅎㅎ



페이지 구성은 이렇게 한쪽에는 동요가사가 적혀있고

옆 페이지에는 동요가사를 따라 글자를 쓰는 공간이 있어요 ㅎ

우리 아이는 아직은 한글도 제대로 못 쓰는 통에 왠지 이 페이지가 아까워서요

다른 종이를 준비해서 단어부터 적어보게 했어요 ㅎ




동요책이니 만큼 그 장점을 살려 글자를 읽기 전에 일단 동요부터 틀어주었어요

우리 아이가 아는 동요인지 아닌지 물어도 보고

해당 동요을 표현하는 그림도 살피고 단어를 적을 준비를 했답니다

제가 시키지도 않아도 우리 아이는 자기가 아는 단어가 있는지

동요가사를 꼼꼼히 살펴보더니 아는 게 있다고 신나하기도 하고

궁금한 단어를 묻기도 하며 동요가사 탐색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우리 아이가 본 페이지는 방귀타령 ㅋ

역시나 우리 아이의 흥미를 끄는 건 똥, 방귀,,,,,,ㅋㅋ

참고로 이건 책에서 주어진 동요 모음링크에 없더라구요

동요는 나중에 들어보기로 하고 아쉬운데로 일단 아이에게 방귀를 적어보게 했어요

이후에는 방귀를 쓰면 쓸 수 있는 귀신도 적어보게 했어요

이런식으로 단어들의 끝말잇기를 하듯 연달아 글자를 써보게 했답니다

앞으로도 아이의 한글 공부에 자주 애용할 책이 될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