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관점 1 : 관찰하기 - 분석적 사고력·창의력·논리력을 개발하는 과학 영재 프로젝트 과학의 관점 1
NHK 과학의 관점 제작진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권효정 옮김 / 유나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나게 상상하기 : 과학의 관점 1 관찰하기


제가 좋아하는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
처음엔 스토리 북인가 했는데 그건 아니였고요 
좀 독특했어요 ㅎㅎ
이번 책은 과학적인 생각을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책이에요
과학적인 발견을 하는 사람들이 기발한 발상을 하게되는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가는 책이죠 ㅎ


우선 이번 책은 과학의관점 시리즈중 가장 처음인 관찰하기 ㅎ
관찰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제가 몰랐던 부분도 있어서 좀 신기한 점도 있었구요 ㅎ
일단은 새로이 물건을 보는 관점을 키우도록 도움을 주더라구요 



이 책에 관찰하면서 궁금한 점을 적어보기도 하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좀처럼 잘 생각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도 적혀있어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브레인스토밍이 제대로 되는 타이밍이지요 ㅎㅎ



그리고 이 책의 독특한 점 중 하나!
다양한 질문거리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이 책은 답이 적혀 있지 않아요
사실 이 책은 관찰하는 방법에 대한 몇가지 팁을 주고
스스로 찾아가는 방법에 대한 책이다보니 해설은 없지요 ㅎㅎ



이 책을 먼저 살펴보니 좀더 편안하고 뻥뚤린곳에서 보면 좋을것 같았어요
그래서 아이와 밖에서 보려고 시도했지요 ㅎㅎ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에서 함께 보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했거든요 ㅎ

아이가 책을 보더니 
'이건 무슨 공이야?'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지더라구요 ㅋ
책을 보면서 검색도 해보고 주변을 살펴보기도 하면서 즐겁게 책을 봤어요 ㅎ

워낙 질문이 많은 아이인지라 이 책이 아이에게 딱 좋은 책이였어요
좀더 자신의 호기심을 구체적으로 상상해내고 해결해가는 방법을 알아내는 길이 되길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