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은 어떻게 짝을 부를까? - 알면 알수록 재밌고 보면 볼수록 신기한 곤충 세계 세밀화로 보는 정부희 선생님 곤충 교실 4
정부희 지음, 옥영관 그림 / 보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리 세밀화 시리즈 '곤충들은 어떻게 짝을 찾을까?'






오늘은 진짜 너무나 유명한 보리 출판사의 세밀화 책입니다 ㅎ
보리 출판사의 세밀화 시리즈 중 곤충이에요 ㅎ
'곤충은 어떻게 짝을 부를까?'
곤충들의 번식방법에 관한 책이지요 ㅎ





이 책은 말그대로 곤충들이 짝짓기를 하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 주는데요 ㅎ
짝을 부르는 방식별로 이렇기 목차로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보리의 세밀화 책의 좋은 점은 바로 사실감 넘치는 그림이지요
우리 아이가 읽기엔 책 자체는 사전형식이기도 하고 
글밥이 좀 많지만 그림들이 자세하고 좋아서 어린아이와도 보기에 괜찮아요
 





이 책을 보는 내내 글은 제가 읽고 
아이에게 그림을 설명해 주는 방식으로 보니 너무나 좋았습니다
자연관찰책은 꼭 실사만이 다가 아니라는 거 느낄수 있어요 ㅎ

우리 아이는 예전에 제가 잠자리를 잡았다가 놓아줬던 일을 기억하더라구요
그래서 책에서 잠자리를 보면서 신기해 했어요
그때 본 잠자리 날개 모양도 찾아보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그 다음으로 집중한 곤충은 바로 매미!
매미는 우리 아들이 여름마다 만나는 곤충이라 소리내기에 집중 ㅋㅋ
매미가 얼마나 준비해서 세상에 나오는지 아이가 이해하며 들었을까요 ㅎ





이번에 보리 세밀화 책은 이렇게 돋보기가 달린 볼펜이 함께 포함되었더라구요 ㅋㅋ
책에 나온 곤충을 돋보기로 열심히 관찰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ㅎ

자연관찰책은 무조건 실사가 좋다는 사람들도 참 많지만요
이렇게 다른 느낌을 주는 보리의 세밀화 시리즈는 정말 꼭 자연관찰책과 함께 보면 좋은 책인거 같아요 ㅎ
혹은 밖에 아이들과 나서서 봐도 좋은 책 같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자연물에 관심이 많은 시기라면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