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지 못하는 이구아노돈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나라 친구들 5
캐서린 비치 지음, 댄 테일러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나라친구들 :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아들을 위한 생활동화

잠들지못하는이구아노돈





우리 아이의 감정폭팔이 거의 사춘기에 맞먹는 지금같은 시점에 꼭 필요한 책이 있더라구요

바로 감정조절하는 방법 배우기와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방법 배우기!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친구들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어요

바로 공룡나라친구들을 통해서죠





공룡나라친구들은 11권셋트지만 낱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요

셋트 구매자에게만 주어지는 2종 포스터와 워크북도 함께 받아봤습니다 ㅎ




우리 아이 책을 꺼내자마자 달려들어서 어떤 공룡이 있는지 이름을 불러주느라 바쁘더라구요 ㅎ

어떤 책을 읽고 싶은지 고르도록 해봤어요 ㅎㅎ

모든 내용이 다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었던 내용이여서요




사실 우리 아이가 가장 먼저 세이펜을 눌러보며 궁금해 했던 책은 바로 이구아노돈의 이야기였답니다

무서워 보이는 표정이 우리 아이로 하여금

'왜 무서워하지?'

라고 궁금하게 만들더라구요 ㅎ


우리 아이는 주인공인 아이작이 다른 동물들에게 화를 내는 장면을 가장 많이 들어보더라구요

'밤에는 큰 소리 내면 안돼'

라고 하면서요 ㅎ


사실 이 책은 아이작이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 잠을 이루지 못하면서 시작되요

다른 친구들의 다양한 소음으로 인해 더욱 잠이 들지 못하고 친구들에게 화를 내지요

처음에는 이 책은 밤에 조용히하라고 하는 건가라고 생각했어요 ㅎ


하지만 읽어보니 다른 내용이더라구요

그날 밤 자신이 잠을 못 자게 소음을 냈던 친구들이 소음을 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열심히 움직여요

간식을 먹어댔던 아모스를 위해 미리 간식을 준다든지 하는 행동을 말이죠

저는 화를 내기 보다는 그 친구를 위해 무엇을 해 줄수 있을지 생각하고 행동하는 아이작의 모습에 감탄했답니다

우리 아이도 이런 마음을 잘 배울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ㅎ





책을 다 읽고 난 뒤에는 책에 나온 친구들이 포스터에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집에 있던 온갖 공룡들을 들고나와서 이렇게 열심히 매칭하더라구요 ㅋㅋ

매번 책 읽을 때마다 이렇게 하면 참 재미있을거 같아요 ㅎ

다음엔 다른 책을 읽어볼건데 제가 더 기대되는 책이네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