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단고기를 찾아서 1 : 고조선과 대마도의 진실 환단고기를 찾아서 1
신용우 지음 / 작가와비평 / 201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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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극우민족주의적 기질은 아마도 <환단고기>를 읽고 찬란한 한국의 고대사에 자부심을 가지면서 생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서(僞書)논란에도 불구 환단고기는 KBS<역사스페셜>에서도 한번 다루었을 만큼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은 아마 한번이상은 들어봤으리라 생각된다. 조선이 한나라때부터 청나라때까지 중국의 속방이었다고 주장하고 임나일본부설을 진실인양 이야기하는 일본.

한때 <Age of empire>라는 게임에서 임나일본부설이 하나의 시나리오로 등장하여 언론에도 보도되었을 만큼 일본이 왜곡한 역사는 다른나라에서 진실인양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한국의 대처는 굉장히 미미한 현실이다.

 

임나일본부설이란 고대야마토 왕조의 히미코 여왕이 한반도 남부의 임나(가야)지방을 점령하고 신라와 백제를 그들의 속국으로 삼아 200년간을 통치했다는 이야기다. 일본내부에서도 이에 대한 논리적빈약성을 들어 임나일본부를 지지하는 여론이 많이 약해진듯 하지만 일본의 극우단체들이 편찬한 새로운 역사교과서에는 여전히 역사적 사실처럼 임나일본부설이 서술되어있다.

 

일본의 역사왜곡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사실 강화도 조약이후 조선땅의 풀한포기 일본이 건드리지 않은 것이 없지만, 조선의 정신을 지배하겠다는 사이토마코토의 문화통치 이후 <조선사 편수회>를 설치하면서 본격적으로 그들의 역사왜곡이 시작되었다.

 

먼저 조선사람들이 자신의 일, 역사, 전통을 알지못하게 하라. 그리하여 민족혼, 민족문화를 상실하게 하고 그들의 조상의 무위, 무능과 악행을 들추어 내어 그것을 과장하여 조선인들의 후손들에게 가르침으로서 그 부조(父祖)를 경시하고 멸시하는 감정을 일으키게 하여 하나의 기풍으로 만들라.

조선국 청소년들이 자국의 역대 선조들의 사적에 대하여 부정적인 지식을 얻게 되면 반드시 실망과 허무감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 때 일본의 사적, 일본의 문화, 일본의 위대한 인물들을 소개하면 조선인들이 일본사람으로 동화되는 효과가 지대할 것이다. 이것이 제국 일본이 조선인을 반일본인으로 만드는 요결인 것이다." <조선사 편수회 회의록>

 

여전히 그들의 정책은 유효하게 진행되고 있다. 역사부도 뒷편의 왕조계보를 보면 고구려는 태조왕부터,백제는 고이왕, 신라는 내물왕때부터 연보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일본이 이 시대이전의 기록을 모두 허구라고 만들어놓았기 때문이다. 웃긴건 한국의 이병도를 위시한 역사학자들이 그들의 연구내용을 그대로 답습하여 21세기가 된 지금도 그들의 주장과 조금도 변함없는 이야기를 한국의 청년들에게 가르치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패했지만 조선은 승리한 것이 아니다.

장담하건대,

조선인들이 제 정신을 차리고

찬란하고 위대했던 옛 조선의 영광을 되찾으려면

100년이라는 세월이 훨씬 더 걸릴 것이다.

우리 일본은 조선인에게 총과 대포보다 무서운 식민교육을 심어놓았다.

결국은 서로 이간질하며 노예적 삶을 살 것이다.

보라! 실로 조선은 위대했고 찬란했지만,

현재 조선은 결국 식민교육의 노예로 전락할 것이다.

그리고 나 아베 노부유키는 다시 돌아온다."

 

일본 마지막 조선총독 아베 노부유키(行 : 1875~1953)

 

이미 경술국치 이후 100년이 지났건만 여전히 그의 말은 유효하다. 남과 북은 여전히 갈려있고, 남한자체만으로도 갈등의 골을 메우지 못한채 진보와 보수라는 꼬리표를 달고 싸우고 있으니 말이다. 일본의 역사왜곡도 부족할 판에 중국마저 '동북공정'을 통하여 고구려와 발해를 그들의 역사에 편입하려 하고 있다. 단순히 고구려만을 그들의 역사에 편입하려하는 시도같지만, 우리 강단학계에서 인정하지 않는 고조선과 환단고기에 기록된 사실로만 본다면 환국과 배달국과 같은 찬란했던 우리의 고대문명이 그들의 역사에 흡수되고 말것이다. 이미 요하지역에서 홍산문명이 발굴되어 상당한 진척이 이루어지고 있다. 중국의 한(漢) 문화와는 이질적인 문명. 그것은 바로 고조선의 찬란했던 유적들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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