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발견의 기술 - 상상, 통찰, 직관의 마케팅
황민우 지음 / 마젤란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모든 산업에서 포화상태에 이른 것처럼 보이는 시장환경 속에서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기 위한 핵심코드를 전해주는 책이다. 나도 사업가의 꿈을 갖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과연 지금 현재 남들이 다 하는 사업 말고 새롭고 전망 있는 사업이 뭐가 없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 한다. 그러면서도 항상 결론은 더 이상 포화상태이다. 내가 뚫고 들어갈 자리가 보이지 않는다하는 그런 생각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틈새 시장을 찾아내는 안목을 기르기 위한 세심한 관찰력과 감각 등을 소개해 주고 있고 또한 평범한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 탄생한 시장 발견의 성공사례를 알려주고 있어서 사업을 준비하려고 하는 사람이나 현재 사업을 하고 있지만 새로운 기회의 찾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어가면서 마케팅이란 것은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것이고 또한 시장 발견은 고객의 마음을 읽는 기술에서부터 출발하며 세상은 모든 산업이 포화상태에 이른 것처럼 보이지만 찾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에게는 그 틈새 시장은 반드시 보인다라는 희망을 갖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