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일본에서 가장 존경 받는 3대 기업가 중 한 명이자 '살아 있는 경영의 신'으로 불리며 세계적인 전자 부품 기업인 교세라와 일본 내 2위 통신회사인 ‘KDDI’를 창업한 이나모리 가즈오회장에 대한 이야기를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자서전 스타일의 책이라기 보다는 이나모리 가즈오회장의 경영철학,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이나모리 가즈오회장의 직장 초년시절의 모습이 저의 직장 초년시절의 그것과 많이 닮았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직장생활이 10년이 넘어가니 젊었을 때 가졌던 열정도 예전만 못한 것 같고 적당히 타협하면서 스스로를 매너리즘에 빠뜨리며 어제 같은 오늘을 오늘 같은 내일을 살고 있는 저에게 많은 반성을 들게 하네요.

누가 저에게 왜 일하세요? 이렇게 물어보면 나는 과연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아마 저는 그냥이라고 이렇게 대답했을 것 같네요. 책의 제목인 왜 일하는가는 일에 대한 목적 즉 일에 대한 동기부여에 관한 내용을 기술하고 있는 책인데 어느 순간부터 저는 이 동기부여가 없어지거나 희미해져 버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지난 10여년 동안의 직장생활을 돌이켜 보는 계기가 되었고 개인적으로는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또 기억 속에서 희미해진 나의 꿈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그런 책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올바른 사고방식과 강한 열의로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노력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살려 세상에 정면으로 도전하기 바란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의 인생에는 풍요로운 열매가 열리고, 놀라운 세상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 p204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가 성공을 꿈꾸는 당신에게 묻는다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신정길 옮김 / 서돌 / 2010년 3월
13,000원 → 11,700원(10%할인) / 마일리지 650원(5% 적립)
2010년 05월 02일에 저장
구판절판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책의 부제는 참을 수 없이 궁금한 마음의 미스터리입니다. 타인의 마음에 들어가 보고자 하는 인간 본연의 근본적인 생각을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생각해 보면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어떤 이야기를 했을 때 상대방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그리고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도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흥미롭기도 하고 또한 그러한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성공의 문턱에 쉽게 발을 들여 놓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인간이 타인의 마음에 들어가 보고 싶은 욕구와 이 책의 제목인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는 과연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요? TV 동물농장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가끔 난폭한 강아지, 말 안 듣는 강아지를 몇 가지의 행동으로 온순하게 만들고 복종하게 만드는 조련사들을 볼 수 있는데. 과연 조련사의 그 행동에 강아지는 어떤 생각을 한 것일까요? 왜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말을 안 듣다가 조련사 앞에서만 그런 행동을 보이는 것일까요? 이러한 행동들은 항상 당당하던 사람이 누구 앞에서만 서면 작아지는 느낌이 들고 말 안 듣는 학생이 유독 어떤 선생님 앞에서만은 착한 학생이 되고 하는 것을 보면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거라는 생각이 들고 이 책의 제목은 그렇게 이해하면 될 것 같네요.

이 책은 이렇게 사람의 심리상태를 파악하여 마음을 움직이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에 소개되는 몇 가지 사례들을 살펴보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케첩 판매를 증가시키는 것, 면접관의 마음을 움직여 채용시험에 합격하는 것, 개의 마음을 읽고 나서 개의 마음을 움직이고 잘못된 행동을 변화시켜 주인의 말에 복종하도록 만드는 것 등등의 마음에 대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의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가?’, ‘머스터드의 종류는 10여가지가 넘는데 케첩은 한 개 뿐인 이유등 독특한 호기심에 대한 19가지의 에피소드를 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에 심리학에 관심이 있던 사람으로서 꽤 괜찮다 싶은 책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광고 쪽 계통에 종사하시는 분이나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 그리고 평소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자 하는 분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한번쯤 읽어보면 유익한 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 참을 수 없이 궁금한 마음의 미스터리
말콤 글래드웰 지음, 김태훈 옮김 / 김영사 / 2010년 3월
15,000원 → 13,500원(10%할인) / 마일리지 750원(5% 적립)
2010년 05월 02일에 저장
구판절판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책은 직장인들에게 나만이 갖고 있는 필살기를 통해 치열한 회사라는 조직 속에서 도태되지 않고 뻔한 월급쟁이가 아닌 목표를 갖고 의욕적으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 해답을 제시해 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필살기는 '그 분야의 그 사람' 즉 자신만이 그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는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으로서 한번 읽고 책장 속에 꽂아두는 그런책이 아니라 항상 책상 머리맡에 두고 자신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원동력이 떨어질 때, 삶의 방향을 잃은 채 헤매는 자신의 모습을 보았을 때 그럴 때 마다 그때 그때 꺼내어 읽으면 제대로 된 필살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그런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책은 현재 직장내에서 열정과 의욕이 예전 같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구본형의 필살기
구본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0년 3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2010년 05월 02일에 저장
절판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