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알아야 할 고객 니즈의 50가지 진실
마이클 솔로몬 지음, 김경자 외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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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과연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때 이 문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지금까지 나의 그러한 생각이 어떠한 구체적 룰에 의해서 진행된 것이 아니라 주먹구구식으로 진행되어 왔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한다.

이 책은 마케팅의 최종 목표인 고객 ‘니즈’의 50가지를 목차로 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기적인 관계, 디자인, 감각 마케팅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브랜드에 담긴 상징, 입소문, 글로벌 사고와 로컬행동까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

보통 마케팅과 관련된 책들을 보면 학자적 입장에서 이론적인 것만을 강조하거나 실무자 입장에서 실무내용의 이론들만 강조한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의 저자는 필라델피아 있는 세인트조셉대학의 마케팅 교수이자 호브 비즈니스 스쿨 내 소비자 리서치 센터의 책임자라서 그런지 책의 내용이 이론과 실무를 모두 충족하는 책이라서 내용적으로 신뢰감도 들고 또한 업무적으로 바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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