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없다 절대 말하지 말라 - 잘되는 나를 위한 제1의 법칙
안관호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과연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과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능력으로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인 똑똑한 두뇌, 뛰어난 리더십, 마음을 사로잡는 설득력 등.. 성공한 사람들의 각기 다른 능력이 그 출발은 자신을 믿는 힘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생각해보면 그런 생각이 든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있어 그 일이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결과론 적으로 성공한 사람은 그 일을 시작할 때 안 된다는 부정적 생각이 아닌 된다는 긍정적 생각을 하고 실패하는 사람은 그 반대의 생각을 한다. 바로 자신감 그것이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을 만드는 기준이 아닌가 한다. 그리고 설령 실패한다고 해도 같은 값이면 자신 없다라는 생각보다 자신 있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 건강상에도 더 좋고 더 열정적을 일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일이 안 된다고 해도 새로 다른 일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처럼 자신 없다라는 말은 나는 나를 믿지 않는다. 믿을 수 없다라는 말로 스스로를 부정하는 말이기 때문에 따라서 자신 없다라는 말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고 저자는 강력하게 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 쓰여져 있는 정말 가슴에 깊이 새겨두어야 할 말 한마디만 하고 끝을 맺겠다.

당신이 찾고자 하는 것과 해답을 하느님이나 부처님에게 절대 맡기지 마라.
죽었다 깨어나도 하느님, 부처님이 찾아주고 구해주지 않는다.구하고자 하는 것은 나 자신이 먼저 구해야만 하느님, 부처님도 도와주어 자신의 것이 된다.”

읽으면 읽을수록 우리들 마음속에서 두고두고 곱씹어 볼 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