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이면 꼭 배워야 할 힐러리 파워 - 세계 여학생들의 롤모델 힐러리 클린턴의 공부와 인생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3
데니스 에이브람스 지음, 정경옥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제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예전부터 남자 못지 않은 아니 어쩌면 남자를 뛰어 넘는 힐러리의 그 강력한카리스마의 원천이 어디서부터 나오는지 그리고 그녀의 어떤 삶이 그녀를 강한 여성으로 만들 수 밖에 없었는지 알고 싶어서였다.

책을 읽으면서 그녀가 지금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의 한 사람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어머니의 영향력이 가장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여성에게 선거권이 없었던 시절을 살아온 힐러리의 어머니는 주체적인 여성이 되어서 자신만의 삶을 개척할 것을 힐러리에게 끊임없이 일러주고 힐러리 역시 그런 어머니의 가르침을 잘 받아들여서 자신의 인생이 여성이라는 핸디캡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자신만의 실력과 캐리어를 쌓아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여성인권이라는 단어가 어색할 정도로 여성의 권리에 대한 인식이 없었던 때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한 힐러리가 어떤 식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해가고 또한 남성위주의 사회에서 전례가 없던 일들을 어떠한 추진력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대로 이끌어 나갔는지 많은 일화가 소개되어 있어서 여학생 뿐만 아니라 남학생 그리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 가고자 하는 그 누구라도 한번쯤 읽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내조의 여왕이라고 하기 보다는 세계 초강대국의 대통령을 경영한 강력한 여성이란 생각이 들며 또한 지금 현재 미국의 국무장관으로서 그녀가 앞으로 또 어떠한 삶을 개척해 갈지 그 행보가 매우 궁금해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