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의 신 - 성공의 핵심 전략, 파워 스피치 마스터
이진우 지음 / 팜파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우선 직장생활을 오랫동안 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남들 앞에 나서서 무슨 이야기 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내 모습.. 특히나 많은 사람들을 앞에 두고 이야기 하려면 시선을 어디에다 두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말을 하면서도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도 잘 모르는 내 모습이 이 책을 읽고 싶게 하였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친한 친구들이나 오랫동안 알아왔던 사람들 앞에서는 나름 사회현상에 대해 꽤 잘 이야기 하는 편이고 또 사람을 설득시키는 면에서도 어느 정도 소질이 있는 편인데 안면이 없는 사람이나 많은 사람들 앞에서만 서면 점점 작아지는 내 모습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점점 더 인맥을 넓혀가야 되는데 그 어느 순간부터 그러한 인간 관계가 정체되어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전체적으로 말을 잘 하는 것이 파워스피치가 아니라 말을 요령 있게 논리적으로 핵심을 찌르면서 자신감 있게 이야기 하는 것이 진정한 파워스피치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파워스피치를 이론적으로만 설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바마, 앤드류카네기등 외국의 성공한 저명인사들의 사례를 들어가면서 그들의 성공비결과 스피치의 비결등을 설명하고 있어서 책을 읽는 사람으로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또한 그러한 비결들을 좀 더 쉽게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한번 읽고 사람이 바로 스피치의 달인이 될 수는 없겠지만 항상 책을 옆에 두고 매일매일 조금씩 트레이닝 해 나간다면 내가 원하는 성공의 모습이 한 발짝 더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