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을 여는 키위
크리스 프렌티스 지음, 장윤희 옮김 / 따뜻한손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동서양의 현자가 남긴 지혜의 말씀이 내용이 이 책을 받고 나서 이 정도 분량이면 한 두시간 만에 다 읽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하나하나 의미를 되 집어 가면서 생각하고 읽으니 그리고 책을 한꺼번에 읽는 것이 아니라 여유가 있을 때 마다 읽으니 1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러갔다. 사실 요사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불안한 마음에 잠도 잘 못 자고 그랬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평정을 얻는 법, 위기를 극복해 내는 방법에 대해 나 만의 해결방법이 생긴 것 같다. 아마 내가 그냥 아무 의미 없이 그냥 책을 읽어 내려갔더라면 책을 읽고 나서도 내 것으로 만들지는 못했겠지만 이 책은 100% 나의 것으로 만들었다라고 하면 거짓말이고 어느 정도 나의 것으로 만들었다는 생각도 들고 또 어느 정도 편안한 마음도 갖을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을 소개하는 글인 "행복과 성공은 그리 먼 것이 아님을, 스스로 마음먹기에 달려 있음을 강조한다"라는 말을 알고는 있지만 누구나 그런 말을 쉽게 한다는 생각에 또 한편으로 그 말을 믿지 못하는 나에게 그 말이 진리임을 깨닫게 해준 책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