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넘어 세계의 리더가 되라 - 세상을 빛낸 위인들이 들려주는 성공 시크릿
김성춘 기획, 신선웅 글, 신은정 그림 / 꽃삽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우선 이 책은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읽기 쉽게 목차가 나뉘어져 있다. 제 1장은 인격 갖추기, 제 2장은 실력 갖추기, 제 3장은 헌신 갖추기 이렇게 말이다. 목차의 구조를 살펴보면 어르신들이 말씀하시는 "먼저 사람이 되어라" 라는 말에 부합하게 제 1장은 인격을, 인격을 갖춘 다음 실력을 기르고 그 다음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자연스러운 목차 구조를 갖고 있다. 그리고 각 장 마다 인격, 실력, 헌신을 갖출 수 있는 덕목을 나열하였고 그 덕목에 가장 부합하는 위인들의 이야기가 쓰여져 있다.

이 책에는 총 21명의 위인들의 이야기가 그려져 있는데 맨 처음 생각엔 한 사람에 한 권의 책으로도 그 사람의 일대기를 다 쓸 수 없는데 어떻게 한 권의 책에 21명의 이야기를 다 다룰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세계를 빛낸 스물한 명의 위인의 삶 속에 그려진 인격과 품성을 통해서 위인들의 성공 비결을 재미있게 담아 놓았으며 짧지만 강한 교훈과 삶의 지혜를 전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으며 또한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길러줄 수 있고 그리고 아이들이 책을 읽다가 더 관심이 가는 위인들의 이야기는 따로 책을 구입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 책이 아이들에게 선택의 기회도 제공해 줄 수 있는 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