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내가 지킨다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3
바버라 M. 주세 글, 얀 유테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가 아이에게 엄마는 여자니까 이안이가 보살펴 드려야 한다고 말해서 그런지..

엄마가 얼굴을 가리고 조금이라도 무서워하면..

엄마 걱정마~내가 지켜줄께~한답니다.

그 모습을 보면 웃음도 나오고 기특하기도 합니다.

언제 이렇게 커서 엄마를 지켜주겠다고 큰소리를 치는건지...ㅋㅋ


이세상의 모든 용감한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엄마는 내가 지킨다~

 



캄캄한 밤.아빠는 집에 없고  엄마를 지켜야하는 리암.

우지끈~숲속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리암은 숲속 맹수들과 싸우기 위해 요새를 만들고 케이크를 챙겼어요.

 



하지만 리암은 아주 작은 꼬맹이일뿐..

곰에게서 엄마를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엄마가 깊은 잠에 빠져있는 사이 커다란 곰이 무서워 심장이 벌렁거리지만

아주아주 똑똑하고 용감한 착한 아이들은

어떻게 할까요?...

 

 

 

아이랑 함께 책을 읽고..

  아직 어리고 겁도 많지만 커다란 곰과 싸워서 엄마를 지킬 줄 아는 용감한 아이로 거듭난

리암이를 보고 아이에게 용기를 줄 수 있었어요.

  엄마를 지키기 위해 곰을 배불리 먹이는 아이다운 발상도 참 좋았어요.

아이에게 어려운 일이 생기면

두렵고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라

용기를 내어 하나씩 생각하면 어떠한 일도 해결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북돋워주고 싶네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도 아이가 깨닫기바랍니다.

 

 

 

  만약에 리암이라면 어떻게 할꺼야?

 응...엄마가 주무시니까 조용히하라고 하고

심심하니까 같이 놀자고 할래~

 그래도 자꾸 무섭게 하면?

 어~그러면 엄마랑 같이 잘꺼야...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