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니까 괜찮아 - 정직 문용린 교수님과 함께하는 정약용책배소 이야기
길해연 글, 김미은 그림, 문용린 기획 / 책먹는여우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유아시기에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게 된다고 해요. 

관심을 끌고 인정받기 위해 과장해서 이야기 하기도 하고

또 자신의 잘못한 상황을 모면하기위해 거짓말을 하기도 한답니다.

이럴땐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평소 아이의 행동에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아이가 자유롭게의사표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엄마가 되어야겠죠.

참~생각은 많으나 언제나 실천이 문제라는거ㅠㅠㅋㅋ
 
 

즐거운 미술시간..린이는 점토로 멋진 기린을 만들었어요.

열심히 하다가 실수로 기린의 목이 부러졌지요.

하지만 멋쟁이 슈퍼맨 용이가 도와줘서 다시 멋진 기린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간식시간이 되어 손을 씻으려고 화장실로 향하려는 순간..

철퍼덕~다른 친구가 만들어 놓은 거북선을 실수로 망가뜨리고 말았어요.

용이는 린이를 달래며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모른 척하면 괜찮다고 말하지만

린이는 점점 불편하고 불안하기만 해요.    

린이는 용기내어 친구에게 사실을 말할 수 있을까요?

 

 

아무도 모르니까 괜찮아~

유치원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로 아이의 마음을 잘 표현한 동화인것 같아요.

이안이랑 함께 책을 읽으면서 혹시 친구의 물건을 망가뜨려서 친구가 속상해한적인 있는지 물어보았어요.

블록 놀이를 할때 친구의 블록을 쓰러뜨린 적이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친구에게 미안하다고 이야기 하고 다시 함께 만들었다네요..

잘했다고 칭찬해 주었답니다^^

 

잘못한 일로 혼날까봐 사실을 숨기는 일은 나쁜 행동이라는 걸

이안이도 잘 알고 있는듯해요.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이안이도 어떤 상황에서도 올바른 판단을 내리고 정직하게 살아가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