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은 엄마 상상 그림책 학교 1
레베카 콥 글.그림, 이상희 옮김 / 상상스쿨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얼마전에 할머니댁에서 가져온 달팽이가 죽었어요.

아이랑 함께 땅에 묻어주었습니다.

잘가~하고 인사도 했지요.

  아이가.. 죽으면 어떻게 되요~묻네요

죽으면 다시는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거라고 답해줬습니다.

아직 어려서 죽는다는 게 뭔지 이야기 해줘도 이해할 수 있을까..생각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영영 볼 수 없게 된다면 그 상실감과 아픔이 얼마나 클까요.

하지만,소중한 가족이 있기에 슬픔도 조금씩 조금씩 작아질 수 있는거겠죠.

엄마를 잃은 아이의 슬픔을 잘 표현한 보고싶은 엄마예요

얼마전에 엄마한테 작별인사를 했죠.하지만 엄마가 어디로 갔는지 잘 몰라요.



하루 종일 엄마를 찾아다녔지만..엄마는 없어요.엄마가 영영 돌아오지 않으면 어쩌죠~

아빠는 나를 꼭 껴안아주며 말했어요.엄마는 돌아올 수 없다고요.




엄마도 우리와 함께 있으면 좋겠지만,엄마 없이도 우린 가족이에요.


 

언제까지나 엄마를 잊지 않을 거에요.

달팽이를 떠나보낼 때의 슬픔과는 비교가 되지 않겠지만,

 아이도.. 죽는다는 것,다시 볼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큰 아픔인지 조금은 알고 있는 듯해요

책을 함께 보다가 친구의 마음을 이해했는지 조금 슬프다고 하더라구요~

 

아이에게 엄마를 다시는 볼수 없다면 어떨까..했더니..

대답않고 있다가 싫어~하더라구요.

엄마도 현서 곁에서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해줬어요.

조금 무뚝뚝하지만,그래도 그마음을 알기에 사랑스럽네요.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족..

  책을 통해 다시한번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책과함께 아이를 즐겁게 해준

예쁜 액자는 사진을 넣어 냉장고에 붙여놓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