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 에버그린북스 1
리처드 바크 지음, 이덕희 옮김 / 문예출판사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조나단 프링스턴 누구나 같은 삶을 살진 않지만, 조나단은 더욱 다른 삶을 원했다. 더 높은 곳으로의 비상, 그 곳에 오르면 더 큰 세상 더 많은 세상이 자신의 눈에 들어온다. 우리들 자신은 자기의 삶에 안주하며 살진 않는가? 자기의 삶을 위해 어떤 변화와 노력을 주는가? 끝도 없는 질문과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다.

나도 날고 싶다. 더 큰 세상을 보고 싶다. 이런 생각들을 했었지만 지금의 난 그저 절벽 아래의 죽은 물고기에만 만족하고 살고있다. 어릴적엔 무한한 꿈이 있었지만, 지금은 나자신에게 변화를 주기엔 너무 위험부담이 크게 느껴진다. 그래서 조나단 처럼 용기있게 행동하고 자신의 결단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정신이 한없이 부럽기만하다. 다시 한번 이 책을 읽고 한없이 비상하고 싶다. 숨이 차오를때까지.... 끝없이 날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