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가 눈뜰 때 소설Y
이윤하 지음, 송경아 옮김 / 창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풍 SF 판타지 소설

호랑이가 눈뜰 때

한국신화와 우주를 배경으로 탄생한 [호랑이가 눈뜰 때]는 한국계 미국인인 이윤하 작가님의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세빈은 남성도, 여성도 아닌 '논바이너리'로 독자들에게 새로운 성 정체성을 제시하고 있다. 논바이너리는 이분법적 구분에서 벗어난 성으로 주인공을 비롯해 논바이너리 정체성을 지닌 인물들이 다수 등장한다.

외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미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리즈 영상화까지 확정되었다고 한다. 광활한 우주에서 우주선을 파괴하고 적들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들! 상상만 했던 거침없는 액션신이 어떻게 영상으로 나오게 될지 너무나도 기대된다.

소설에 등장하는 우주군!

우주군은 천인, 고블린, 용, 호랑이 등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각자의 행성에서 천 개의 세계의 질서를 지키고 평화를 유지하는 일을 한다.

호랑이령인 중화부족의 세빈은 우주군이 목표이다. 어느날 세빈에게 두 개의 편지가 도착하게 된다. 하나는 우주군 합격 소식, 하나는 세빈이 존경하는 우주군의 선장인 삼촌이 반역죄로 기소된 소식이다.

그렇게 도망친 삼촌에 대한 진실과 명예회복을 목표로 우주군에 들어오게 된다. 생도로서의 첫날, 세빈은 긴급상황으로 인해 해태호에 승선하게 되고 많은 사건들이 세빈과 친구들을 혼란스럽게 한다.

부족의 막내인 세빈.

아이과 어른의 경계에서 많은 일을 겪으며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를 기대해볼 수 있다.


✏️ 나는 호랑이조차도 운이 없으면 쓰러질 수 있다는 것을 힘들게 배웠다. 그리고 개인 방패조차 없는 지나 유나에게 어떤 나쁜 일이 일어나는 것도 바라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수적으로 열세였고, 앞으로 가는 최선의 방법은 그들에게 협력하는 것이었다. 지금으로서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