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회화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좋은기회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영어공부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아직 내가 해보지 않은 방법이기에 기쁜 마음으로 책을 펼쳤습니다.

미국인이 많이 쓰는 패턴이 꼭 233개는 아니겠지만 233개의 패턴을 익히면 일단 말문은 트일 수 있을 듯합니다. 본인이 영어를 학습하는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생활영어, 여행영어 학습을 위한 사람들에게는 일단 추천합니다.(저는 외국에서 약 6개월 공부할때 이런 얘기조차 못했던 것 같아요..일찍 알았으면 친구도 사귀고 좀더 풍성한 외국생활을 했었을 텐데 아쉬워요)

지금 이 책을 보는 저의 목적은 5분이상 영어로 얘기하는 거예요.(um..um...이런 것 없이요~)

이 책은 초급 수준의 패턴(중학생들이면 할 수 있는)부터 미국인들이 즐겨쓰는 고난도 패턴까지 3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의 QR코드를 찍으면 EBS에서 들었던 친숙한 케일린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려 더 집중이 잘 되었던 것 같아요. 복습은 책에서 유도하는 대로 10개의 패턴을 공부한 후에 하는 것보다는 잊어버렸다 싶으면 복습하는 방법으로 했어요.(저한테는 이게 맞더라구요~)

직장을 다니고 있어 스터디는 엄두도 못내고 그냥 독학으로 공부하는게 맘이 편했어요. 실제로 233개의 패턴을 외운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동안 하고 싶었던 얘기를 패턴의 응용을 통해 머릿속에서 고민하는 것이 더 공부가 되는 듯 했어요. 영어에 Easy come, easy going이라고 쉽게 얻으면 쉽게 잊어버리는 것 같아요.

저는 책을 좀 아끼는 편이라 노트에 답을 쓰면서 모르는 부분은 체크했다가 훈련용 소책자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썼어요. 이래야 나중에도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을 듯 해서요~^^

요즘 유튜브,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수많은 Social Media가 있는데 그속에 등장하는 영어를 이해하는 첫번째 방법은 그들이 많이 쓰는 패턴에 익숙해 지는 일이라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전 효과를 보고 있고 앞으로도 이 학습법의 효과는 저를 더 먼 세계로 이끌어 주리라 확신합니다.

그럼 다른 분들도 열심히 읽기 바래요.(공부라고 생각하면 너무 힘들잖아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