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품위를 지키는 삶, 자존 -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기 힘들 때 버티는 비결
손은경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나에게 이 책은?? 

그동안 여러 사람의 저자특강 기회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장애로, 참석 의지 자체가 없었어요. 그런데 기회가 된다면 손은경 작가님은 꼭 만나고 싶습니다. 태어나기 전부터 자존감으로 무장된 사람 같았어요. 책으로 느꼈던 저자의 에너지를 체험하고픈 마음입니다. 

넘사벽의 대단한 사람이 아니라, 보통의 평범한 사람이 쓴 자존에 대한 통찰과 경험들, 쉽게 읽혀지는 글의 내공까지... 마음에 와 닿는 구절마다 줄 쳐 가며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chapter5의 내용이 크게 도움 되었어요.

2. 기억나는 문장

p171
좌절감은 욕심에서 비롯된다. 
- 욕심을 버리고, 오늘에 충실하자

p 178
지나친 긍정을 자기 합리화로 잘못 해석해서는 안된다. 내가 이야기하는 의도는 넘어져도 털고 일어날 긍정의 힘을 발휘하라는 것이다. 

p201 
내가 나를 만든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