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힘 빼기의 기술 - 노력형 김대리를 요령 좋은 일잘러로 바꾼 업무 시크릿 56
마쓰모토 도시아키 지음, 백운숙 옮김 / 북클라우드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에서 말하는 "힘 빼기 기술"이란? 집중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올바르게 취사선택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생산성의 측면에서 불필요한 노력을 없애고, 성과로 이어지는 노력을 하라는 뜻이예요. 그 방법이 크게 5부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직장생활에 실용적으로 적용가능한 팁 들이 많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도움받은 부분을 발췌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다른이의 긴급도에 결코 휘둘려서는 안된다. 

2. 리더는 처음부터 자신이 하고 싶었던 업무가 아니라,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로 성과를 내고 있었다. 목표를 세우고,  한결 같은 결과를 내는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3. 잠재의식은 판단습관이다

4. 집중력은 환기를 충분히시켜서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낮추면 향상된다.

5. 주도적으로 일정을 제시하라

6. 일을 넘길때는 모두를 위해서라는 명분이 있어야한다 

7. 질투하는 상사는 골치 아픈 존재다. 체면보다 중요한 것은 확실한 업무 진행이니. 상사의 구역에서는 (진심이 아니어도) 같은 편에 서라. 

8. 고마운 마음을 전할때는 무엇의 / 어떤점이 / 왜 고마운지 구체적으로 먈하라.

9. 할 말을 마치면 "이상입니다:를 덧붙인다.

10. 스케쥴 관리를 일원화하여 개인시간을 철저히 확보한다. 

11. 맥킨지의 [ 하늘 (사실) / 비 (결과) / 우산 (수단) ] 보고법 :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명확히 전달하여 서로의 인식 차이를 확인하라.

12. 파워포인트 기술들

13. 상대방을 적극적으로 나서게 하려면 [회사를 위해서 or 당신을 위해서] 라는 입장에서움직어야 한다. 평상시 상대방 언행에서 욕구를 캐치하는 것이 포인트!

14.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다. 적을 만들지 말고, 함께 일하고 싶게 만드는 방법이 책에 있습니다. 


끝으로 인상깊었던 구절은 퍼스널 브랜드를 결정하는 것은 내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능력이 좋아도 사람들이 인정해야 브랜드가 된다는 거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