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무브 플랩북 : 움직이는 엔진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안소피 보만 지음, 디디에 발리세빅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브무브 플랩북
움직이는 엔진

 

《세상의 모든 탈것》

 

 

 

항상 새롭고 재밌는 책을 출간하는
보림의 아티비티 시리즈

그동안 여러권 소개했었는데요 :)

이번에 만나본 무브무브 시리즈 두권은 우리 아이들 눈을 번쩍 띄게 할 재밌는 플랩/조작북이에요.

 

그 첫번째 움직이는 엔진은 원서인 The ultimate book of vehicles》 을 기존에 소장하고 있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여담으로 유교전에서 6살정도의 남자아이가 이책을 너무 집중하면서 보길래 구입을 하셨다는 어느분의 이야기도 들었었구요 :))

한번은 거쳐간다는 남자아이들의 탈것 홀릭
요즘은 남아, 여아 구분 없겠죠?

이책은 부제목처럼 세상의 모든 탈것

을 담고 있어요.

 

여러 전문가들에게 감수를 거쳐 탄생한 책인 만큼 탈것들의 원리와 지식도 알 수 있어요.

 

 

먼저 공사장의 탈것이에요.

부수고 철거하는 과정을 재밌는 조작을 통해 직접 부수고 철거하면서 간접체험? 할 수 있어요:)

 

이렇게 휠 굴착기가 유압 브레이커부터 그래브 버킷까지 바뀌는 과정도 볼 수 있구요.

처음 들어본 탈것들의 이름에 엄마도 유심히 보게 되어요 :)

 

도시를 청소하는 청소차들

단순히 쓰레기차만 있는게 아닌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하게끔 도와주는 차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당연히 여러 플랩으로 재미를 더해 주고요.

 

 건물 유리닦는 아저씨의 모습도 아래에서 위로 탭을 움직이며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너무 재밌죠?

아이아빠도 책을 보더니 요즘 책 너무 잘 나온다며 감탄을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청소차 중 재밌는 차가 있네요.
개똥을 처리하는 스쿠터 ㅋㅋ

원서와 비교를 해보니 (프랑스)라고 보조설명이 되어 있어요.

번역본에서도 알려주었으면 다른나라의 특색도 함께 알게 되어 더 좋았을거 같아요^^

낯선 농기구도 겉과 속을 보면서 구조와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되어 지식책으로도 손색없다는 생각을 했구요.

사실 원서로만 볼때는 조작에만 마음이 빼앗겨 글 읽는건 뒷전이었는데 ㅎㅎ 한글로 다가가니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 더 좋았던거 같아요.

 

그외에도 화물버스의 안을 플랩속의 플랩으로 구경할 수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방차도 물론 나온답니다.

 

마지막 소유스 우주선을 발사하며 열부터 거꾸로 숫자 세기도 해보았네요 ^^

작가인 안소피 보만은 실제로 공사 현장을 방문 하여 기중기 위에 트럭의 보닛 아래에 배의 선창에 무엇이 숨어 있는지 알아보고 조사를 했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멋진책이 탄생 하지 않았나 싶어요^^

세상의 모든 탈것 타이틀에 맞게 구급차, 배 ,비행기, 우주선 등등 익숙하게 알고 있는 것들을 넘어 다양한 상황에 맞게 쓰이는 탈것들이 소개되어 있어 재밌고 알찬 지식책

제가 봐도 매력적인 책

아이들을 탈것 세계로 초대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