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지구의 비밀 불빛 그림책 3
캐런 브라운 지음, 웨슬리 로빈스 그림, 김현희 옮김, 김동희 감수 / 사파리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사는 지구의 비밀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
캐런 브라운 글. 웨슬리 로빈스 그림

 

 

5살이 된 차니에게 지구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줄 책을 만나 소개해 보려 해요.

일단 이 책이 차니와 저의 맘에 쏙든 이유는 불빛을 비추면서 숨겨져 있던 지구의 모습을 보는 마술같은 그림책이기 때문이에요.

어떤 마술일지 궁금하시지요? ^^

 

 

먼저 지구에 빛과 열을 전해 주는 별,
태양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둥근 태양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잘 안보이신다면 이제 불빛을 책장 뒷쪽에 비추어 보아요.

 

 

이글이글 커다란 태양의 모습이 선명히 보이시죠?

 

 

이제 지구의 겉면에서 주위보다 높이 솟은 땅인 을 알아보아요.
산의 모습이 안 보이시죠?
다시 불빛을 비추어 봅니다.

 

 

이렇게 높은 산이 숨어 있었네요^^
마술같은 그림자 찾기 신기하시죠?

뒷장을 보시면 이렇게 흑백음영을 주어 불빛을 비추었을때 그림자로 나타나게 되는 거랍니다.

 

 

신기한 화산의 모습이에요.
 불빛을 비추어 보면 땅속에서 뚫고 나온 용암의 모습을 선명히 볼 수 있어요.

 

 

남편도 불빛을 비추어 보면서 신기한지 계속 다음장이 궁금하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지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바닷물
바닷속에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짜잔
거북, 돌고래, 산호, 게등 수많은 생물을 만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이 책에선 열대 우림과 모래 사막, 빙산이 떠다니는 극지방, 도시등 지구에 대한 모든 것을 불빛을 통해 만날 수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엔 지구의 정보를 다시 한번 설명해 주고 있는 알찬 지식책이랍니다 :)

차니와 독후활동으로 어떤걸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유명한 화산 폭발 실험을 해 보기로 했어요.

준비물은 식초, 베이킹소다, 야쿠르트병, 찰흙, 빨간물감 

 

 

 

야쿠르트병이 없어 주스병으로 했더니 용암이 잘 안 넘치더라구요 ㅎㅎ

그러나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만남은?

 

 이렇게 화산이 폭발하듯 용암이 부글부글 넘쳤답니다 ㅎㅎ
찰흙이 부족해 화산을 잘 만들지 못했지만 차니에게 화산과 용암은 확실히 인지시켜준 활동이었어요.
차니도 재밌다며 베이킹 소다를 계속 넣었다죠 ^^


우리가 사는 지구의 비밀
불빛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 하며 지구의 숨은 모습을 찾는 재밌는 지식그림책


재밌는 책읽기와 독후활동까지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시리즈로는 <숲속의 숨바꼭질 대장> <궁금한 우주 정거장> <알고 싶은 우리몸> 이 있답니다.

모두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