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조약돌 I LOVE 그림책
웬디 메도어 지음, 다니엘 에그니우스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난민에 대한 그림책이라 하여 궁금증과 호기심이 생겼던 이 책



바로 <내 친구 조약돌> 을 만나 보았습니다.

작은 조약돌에 얼굴을 그리고 있는 이 친구는 루브나

이 회색 조약돌은 루브나의 단짝 친구에요.


아빠손을 잡고 한밤중에 도착한 그 곳 텐트촌에서 이 단짝친구를 만났어요.

낯선곳에서 아무에게도 이야기할 곳이 없던 루브나는 조약돌에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어요.

전쟁에 대해 동생에 대해 집에 대해...

언제나 가만히 웃으며 들어주는 조약돌은 루브나의 하나밖에 없는 친구였어요.



하지만 얼마 후 텐트촌에 새로 온 남자아이 아미르

그에게도 단짝 친구가 필요함을 알고 루브나가 떠나는 날 조약돌을 아미르에게 선물하게 되어요.

이제 자신보다 이 조약돌 친구는 아미르에게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아미르는 아마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조약돌이 있기에 두려움을 이겨내고 용기를 얻게 되겠죠?

난민의 피해자는 대다수 어린아이라고 해요.

이 책을 읽기전까지도 난민들의 상황을 이해하기 힘들었어요.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지만요.

하지만 아이들의 마음이 어떨지.. 그 아이들의 잘못이 아닌데 참 가슴이 아파오네요.

루브나처럼 세상의 어려운 모든 아이들이 용기를 갖고 힘을 내기를 이 책을 보며 빌어봅니다.

<책만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