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이한 알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0
레오 리오니 지음,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아끼는 그림책 중 손에 꼽히는 레오 리오니의 <프레드릭>

아이 책이지만 어른에게도 많은 생각과 여운을 남기는 레오 리오니 작가님이시지요.

 

최근 그의 《아주 특이한 알》 을 만나보며 이건 요즘 어른들이 꼭 읽어보면 좋겠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아주 신기한 알' 로 1997년에 출간되었던 책이었는데 이번에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변경되어 시공주니어에서 재출간 되었어요.

 

현주, 민호, 은정 보다 마릴린, 어거스트, 제시카가 더 자연스럽죠? :)

 

아마 원서에도 이 이름이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레오 리오니의 그림 참 매력적입니다 :)

 

몽돌 섬에 사는 이 세 친구 마릴린, 어거스트 그리고 항상 호기심이 가득한 제시카의 이야기에요.

 

 

어느날 제시카는 특이한 알 하나를 가져오지요.

사실 알인지도 모르고 조약돌이라 말하는 제시카에게 모르는게 없는 마릴린은 이건 닭의 알이라고 이야기 하죠.

어떻게 아냐고 반문하는 제시카에게 마릴린은 '그건 그냥 아는거야' 라며 근거없는 확신을 심어주어요.

 

 

 

하지만 그 알에선 개구리의 천적인 악어가 태어나고 악어를 처음 보는 개구리들은 악어가 아닌 닭이라고 외치죠. ㅎㅎ

 

넷은 그렇게 친구가 되어요.

 

특히 제시카와 단짝이 되어 어디든 함께하는 사이가 됩니다.

어느날 새가 날아와 새끼악어에게 엄마가 널 찾는다고 엄마에게 안내해주겠다고 해요.

그리고 곧 만나게 된 엄마 악어

 

 

'이리오렴, 내 새끼악어야' 라고 말하는 엄마

제시카는 헐레벌떡 친구들에게 돌아와 아기 닭에게 악어라고 부르는 악어 엄마 이야기를 들려주자 셋은 그만 웃음을 터트립니다. ^^

차니와 이책을 참 여러번 보았어요.

볼때마다 너무 재밌는 스토리에 지루할틈이 없구요.

자칫 바보같은 개구리들 때문에 차니는 웃음보가 터졌답니다.

하지만 저는 한편으로 거짓된 정보가 얼마나 위험한지 뒤통수를 한대 맞은 기분이 들었어요.

특히 요즘 시대 가짜뉴스와 가짜글로 선동되는 사례를 참 많이 보니까요.

이렇게 근거 없는 지식으로 타인을 판단하고 비웃는 삶의 태도가 앞으로 개구리 세 마리의 앞날에 큰 걸림돌이 될 것은 자명하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중

 

 

강렬한 여운이 가득한 《아주 특이한 알》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레오 리오니의 다른책을 모두 봐야겠다고 다짐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