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고 재고 찾아 보는 숫자 동물원 생각곰곰 5
스테판 프라티니 지음, 에두아르 망소 그림, 양혜진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강제 집콕인 요즘

집에서 어떻게 놀아주시나요?

저희는 종이접기, 종이컵놀이, 물감놀이 등등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책읽기가 있어요.

에너지 넘치는 7살 차니군

요즘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으니 책 읽기 진도가 영 안나가는데요.

이런 아이의 엉덩이를 붙이게 하는 책이 있었으니 ...

 

 

바로 재밌는 숨은그림찾기책

세고 재고 찾아보는 숫자 동물원

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책을 펼쳐든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ㅎㅎ

책속에 빠질라...

거북목이 될 정도로 차니가 빠져있는 이 책 단순히 숨은그림만 찾는 책은 아니에요.

 

이 책에는 2826마리의 크고 작은 동물들이 나와요.

모두 셀 준비 되셨나요? ㅎㅎ

그리고 동물의 생태를 알아가며 무게와 길이의 단위를 익힐 수 있어요.

그야말로 1석 3조의 책이지요.

 

소를 한번 알아볼까요?

지구에는 14억마리가 넘는 소들이 살고 있어요.

이 소들은 밥만 하루에 8시간을 먹고 잠은 겨우 4시간을 잔다고 해요.

그럼 나머지 시간에는?

네. 되새김질을 한다고 하네요. ㅎㅎ

이렇게 재밌는 지식을 읽고 숨은소를 찾아보아요.

 

8가지의 숨은 소 찾기에요.

쉬운듯 어려운듯한 숨은그림찾기

 

소의 수도 세어보고 잠깐! 깨알소품도 찾아보세요. ^^

이렇게 한페이지만 보는데도 20분은 걸리는듯 하니

요즘 집콕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템, 육아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ㅎㅎ

이 외에도 대왕고래, 홍학, 작은생물, 악어 등등 다양한 동물들의 재밌는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대왕고래의 혀 무게만 3톤이라고 하네요.

 

마지막 정답엔 정답뿐만 아니라 몇 가지 정보도 알려주니 끝까지 놓칠 수 없겠죠?

요즘 1억, 1천만, 1억천만 등 말도 안되는 수세기를 하는 아이인데 이 책으로 정확한 큰 수 개념과 더불어 무게, 길이 단위도 알려줄 수 있어 요즘 저희집 소파위에 항시 대기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