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지 탈출
미셸 로빈슨 지음, 토 프리먼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아도 재미있을거 같은 보림의 《소시지 탈출》 이에요.

 

책을 만나기전 미리보기를 살짝 해 보았었는데 앗! 이건 차니와 즐겨보던 원서 Ten fat sausages 와 많이 닮아 있었어요.

찾아보니 원제 역시 Ten fat sausages 로 익숙한 이 너서리라임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들었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기존의 Ten fat sausages와는 다른 전개로 <소시지 탈출>은 지글지글 자글자글 뜨거운 프라이팬을 만나는 소시지들의 상황을 재밌고 안타깝게 보여주고 있어요. ㅎㅎ

 

열개의 소시지가 뜨거운 프라이팬을 맞이합니다.

 

그 중 하나가 퍽 하고 터지자 이대로 퍽하고 터질수는 없다며 2번 소시지는 탈출을 시도해요.

어디로?

 

바로 싱크대 배수구로요.

마침 막아놓았던 마개 줄이 풀리며 2번 소시지는 그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말지요.

그 뒤로 4번 소시지, 6번 소시지들의 탈출기가 계속 이어져요.

2의 배수를 알수 있는책이지만 사실 스토리자체가 더 흥미로와 숫자 개념은 그닥 중요하지 않아요. ㅎㅎ

 

제일 잔인?하고 안타까웠던 4번 소시지 ㅜㅜ

하필 믹서기 속으로 탈출을 시도하여 역사 속으로..

차니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는 뜻이 어려워 여러번 물어보기도 했답니다. ㅎㅎ

 

이제 남은 9번 10번 소시지들

이 두 소시지는 탈출에 성공했을까요?

 

마지막 그림을 보니 살아남은 소시지들의 모습이 9번 , 10번과는 다른듯 하네요.

ㅎㅎ

이 두 소시지는 얼마나 치열한 탈출기가 있었던 걸까요? ^^

너무나 신선하고 한편으론 오싹하기도 했던 《소시지 탈출》

 

차니와는 다음날 소시지의 퍽 하는 장면을 직접 보기도 하고요.

 

원서를 꺼내 비교해보며 읽고 예전에 만들었던 소시지들로 소시지 탈출 롤 플레잉을 하기도 했답니다. ^^

기존의 너서리라임과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고 혹은 단독으로 보아도 재밌는 소시지 탈출

차니는 몇일째 읽어달라며 가져오고 있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